바람의 이야기, 카이

진화하는 중국 짝퉁차 기술? 포르쉐 카이엔+벤틀리



중국자동차회사의 유명 자동차 회사 모델 배끼는 것은 이제 세상이 다 아는 것이 되어서 세삼 놀랄일도 없는데, 이젠 그동안 대놓고 배끼던 방식에서 조금씩 창작이 들어가기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그동안 너무 대놓고 배끼다 보니 계속해서 말이 많이 생기고, 거대한 중국시장 때문에 딱히 말도 못하고 속을 썩고 있었던 해외 유명 자동차 업체들에서도 이젠 참지 못하고 자체적으로 소송을 걸고 그러는 것 같습니다. 이러다 보니 중국 자동차 업체들도 미안해서 인지 새로운 방법으로 카피를 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중국 정부에서도 이런 카피에 관련해서 세계에서 바라보는 시선이 있다보니 중국업체에다 강하게는 아니지만 창피하니까 좀 적당히 카피 하라고 하는 정도 인 것 같습니다.^^;)



중국자동차 회사의 모방에 나름 창작을 가하는 부분이 슬슬 나타나고 있는 듯 합니다. 위에 사진은 제가 얼마전에 포스팅했던 롤스로이스 짝뚱차인 지리 GE 입니다. 이전에는 대놓도 똑 같이 카피했지만... 이젠 뭔가 약간 다릅니다. (사실 그냥 대 놓고 카피하는게 더 좋은 것 같기는 합니다. )


이번에는 포르쉐 카이엔?

중국차에서 명차인 포르쉐 카이엔을 그냥 지나칠 수 없는 건 당연하겠죠? 이전부터 계속해서 다양한 카이엔 카피물이 나왔는데 이번에 나온 녀석은, 포르쉐 카이엔과 벤틀리를 적절하게 짬뽕을 했습니다. 벤틀리 그릴을 제외한 부분은 포르쉐 카이엔을 많이 닮았습니다.



그런데 보면 카이엔 같기도 하고 얼핏보면 현대 산타페 느낌도 나고..뭔가 애매모호한 느낌이 나는군요.ㅎㅎ 이전에는 대놓고 카피를 했기 때문에 뭔가 바로 느낌이 팍 오는데, 카피 전략을 바꿨는지 이것 저것 섞어 놓아서 뭐라 말을 하기 어렵게 만들어 놓은 것 같습니다.


카이엔과 벤틀리의 조합의 차를 만들어 놓은 회사는 huatai라는 곳이라는데, 전혀 들어본 적이 없네요. ^^; 아마도 이번 베이징모터쇼에 참가를 할 것 같습니다. 2008년 북경모터쇼 참가해서 정말 다양한 짝뚱차를 보면서 진짜 신기해 했던 것이 생각나는데 이번 2010 북경모터쇼에도 참 재미있는 차량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사실 월드 프리미어보다 어떤 짝뚱 차량들이 선보일지가 벌써부터 기대가 한가득이랍니다.^^


프리미엄 울트라 럭셔리카 벤틀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