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이야기, 카이

[아이폰] KT '쇼미' 부가서비스로 이젠 나의 개성을 표현하자



휴대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있으면 했던 서비스가 하나 있다면 다른게 아니라 내가 전화를 걸었을때 번호나 알수없음으란 문구보단 내가 선택한 사진이 전송되는 서비스가 있었으면 하는 마음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전에 어디 통신사인지 모르겠지만 이런 비슷한 서비스가 있다는 것을 인터넷에서 본 것 같습니다. 이런 서비스가 있다면 자기만의 개성을 보여지는 사진이 나오기 때문에 쉽게 상대방을 기억하고 또 자기를 잘 표현하기 때문에 전화를 거절하거나 하는 부분이 줄어들지 않을까요? 그떄 이 서비스에 대한 호감이 갔지만 홍보를 안해서 그런지 그다지 이와 관련된 정보가 인터넷에 눈에 띄지 않았고 그렇기 서비스는 잊혀져 갔습니다.

그러나.. 이런 서비스가 KT에서도 있었더군요. 등잔 밑이 어둡다는 말은 이럴때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한번쯤은 사용해 보고 싶었던 나를 표현할 수 있는 개성적인 서비스인 KT 쇼미는 과연 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KT 쇼미는 인터넷에서나 아이폰을 통해서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가입은 하더라도 사진이나 이것 저것을 설정하려면 인터넷에서 해야 합니다.


나를 개성있게 표현하는 수단, KT 쇼미(showme) 서비스
쇼미의 뜻이 나에게 보여줘~ 라서 남에게 나를 보여준다고 생각하시면 쉽게 서비스를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니다. 내가 보기 보단 남이 더 많이 이용하는 특이한 서비스라고 할 수 있죠. 위에서 보는 것 처럼 나만의 쇼미 만들기 메뉴로 들어가서 본인이 넣고 싶은 사진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저는 현재 블로그에서 주로 사용하는 이미지를 선택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동영상 처럼 효과도 줄 수 있기때문에 밋밋함 보다는 좀 더 재미있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우측에 보여지는 사진이 제가 상대방에 전화를 걸었을때 보여지는 화면입니다. 그리고 애칭도 동시에 나오게 되어있습니다.


개성있는 사진도 가능하고 이렇게 명함도 만들어서 넣을 수 있게 되어 있더군요. 직장인들도 잘만 사용하면 무척 유용할 것 같습니다. 


게다가 다양한 그림 파일들을 제공하고 있는데 구매하기 버튼이 있어서 유료로 진행되나 했더니 현재 무료로 진행이 되고 있군요. (밑에 애인없음 그림은 자신이 애인없음을 적절하게 표현할 수 있는 수단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인터넷으로도 가입이 가능하지만 휴대폰으로도 직접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 방법이 쉽긴 쉽습니다.ㅋ)  전 아이폰이라서 어떻게 가입하나 했더니, 쇼 고객센터 어플을 설치 해 놓으면 쉽게 가입이 가능하게 되어 있네요.


아이폰에서 쇼미를 가입하려면 가장 처음 해야 할 것은 바로 쇼 고객센터 어플을 설치하는 일~


아이폰을 가지고 있다면 필수로 설치해야 할 어플인 쇼 고객센터 어플입니다. 이곳에서 부가 서비스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이중에서 통화관련 서비스 부분을 터치하면 현재 제공하는 서비스들이 죽 나와 있습니다. 그 중에서 바로 쇼미 서비스를 터치하고 나서 가입을 하면 됩니다.


일단 자동으로 해지되는 1개월 무료 서비스 체험하기

현재 쇼미 서비스는 1개월 무료 체험을 제공하기 때문에 요금을 지불하지 않고 1개월만 사용해보고 해지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1개월 무료 체험이 끝나면 자동으로 해지가 된다는 것! 어떤 서비스들은 무료 가입 시켜놓고 기간 끝나면 자동으로 유료 서비스로 넘어가는데 이번 무료체험을 그렇지 않고 따로 전화를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해지가 되니 KT 가입자들은 그냥 재미삼아서 가입해 보고 경험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일단은 무료체험에 가입해서 사용하고 있답니다. 써보고 나중에 괜찮으면 900원을 내고 계속 사용하던지 해야 겠습니다. 

맨날 전화번호나 상대방이 저장해 놓은 별칭으로 전화올때 표시되는 것이 너무 단조롭다는 생각을 했는데 본인의 이미지를 그림이나 사진이나 다양한 것으로 표현해서 보여주는 쇼미 서비스가 왠지 신선해 보이네요. 좋아하는 연예인들의 사진으로 할 수 있고 멋진 문구로 표시할 수 있고, 일단 생각이 있으시면 직접 가입하고 체험하는게 제일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howme.show.co.kr 이곳에 가면 쇼미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고 게다가 현재는 쇼미 이벤트도 진행 중이라고 하니 한번 천천히 둘러 보는 것도 마음에 들면 가입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에는 전화를 절대 놓치게 하지 않은 비서같은 서비스인 캐치콜 부가서비스에 대한 이야기들 들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혹시 나중에 저에게 걸려 오는 전화를 받을때 이름 대신 사진과 애칭이 떠도 놀라지 마시기 바랍니다.ㅋ * 

아! 그리고 가입하는 방법중에 인터넷 아이폰으로 하는 것도 있지만 114에 전화해서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114누르고 0번 누르고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누르고 상담원 연결되면 쇼미 1개월 무료 체험 가입해달라고 하면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