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이야기, 카이

[아이폰보조배터리]스마트폰의 동반자 애니차지 플러스 & 애니차지 5200



스마트폰의 가장 좋은 점은 뭐라고 생각하시는지요? 피처폰이 대중적이었을때부터 전 늘 스마트폰의 사용을 꿈꾸었습니다. 그렇다고 전 얼리어댑터도 아닙니다. 일정한 수준의 성능까지 올라오지 않는다면 미리 사용하는 일은 절대 없죠. 제가 보기에 이정도면 사용하겠구나 할때 그제서야 선택을 하는 스타일입니다. 예전에 윈도우모바일 OS로 스마트폰이 나올때도 무척 끌렸던 것이 사실이지만 아직 때가 아니기에 기다리고 기다리다고 아이폰의 등장으로 그제서야 스마트폰을 선택을 했습니다. 아이폰이라면 저의 기대 수준에 충분히 도달했기 때문이죠.

스마트폰의 장점은 일단 다재다능하다는 것입니다. 피처폰의 기능이 그저 전화걸고 문자 보내고 단지 그걸로 끝이지만 스마트폰은 손안의 컴퓨터로 불러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다양한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쉽게 메일을 확인하고 보내고 늘 지도를 보며 목적지를 찾아가고 버스정보를 검색하고 음악을 듣고 동영상을 보고.. 기능은 사람에 따라서 이루 헤아릴 수 없을정도로 다양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다양한 기능의 스마트폰의 치명적인 단점이 있으니 그건 바로 배터리 성능이라는 겁니다. 기술이 최첨단을 달리고 있지만 아직 배터리 성능은 절대적으로 다른 기술에 비해서 여전히 뒤쳐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도 배터리 용량 때문에 동영상 이런거 자유롭게 보지도 못하고 최대한으로 간단하게 사용하려고 합니다. 이유는 아이폰 같은 경우는 안드로이드폰과 달리 추가 배터리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런 기능을 제대로 사용하려면 보조배터리를 추가로 가지고 다니는 것은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먼 미래에 정말 획기적인 배터리가 등장해서 한번 충전에 한달동안 펑펑 사용해도 문제없는 기술이 선보이기 전에는 말이죠... (하지만 현재의 모습을 보면 그런 시대는 그리 빨리 오지는 않을 것 같네요. ^^)

오늘 제가 여러분에게 소개하는 보조배터리는 애니차지플러스와 애니차지 5200 제품입니다.


애니차지 + (플러스)


애니차지 5200

위에 파란색이 애니차지 + 제품이고 아래 녹색이 애니차지 5200 제품입니다. 이렇게 사진으로만 놓고 볼때는 컬러만 다르고 뭐가 다른 걸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 외형적인 디자인과 크기는 같지만 다릅니다.

일단 이름에서 보듯이 애니차지 플러스는 이름에 플러스란 이름이 들어가서 애니차지 5200보다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상위제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배터리 용량은 둘다 5200mAh로 같지만 애니차지 플러스가 충전전류 2A로 강합니다. 강하기 때문에 5200과 달리 아이패드와 같은 스마트패드의 충전도 가능합니다.



애니차지 플러스 구성품은 본체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연결 가능한 USB케이블 단자와 아이폰에 연결가능한 30핀 단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애니차지 플러스는 한 손에 쏙 들어오는 디자인에 무게는 제법 묵직합니다. 아무래도 5,200aAh의 대용량 셀이 들어가기 때문이죠.


하단에는 마이크로 5핀 단자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기반의 대부분의 스마트폰이 이 단자와 호환이 가능합니다. 이곳을 통해서 컴퓨터에 연결하거나 어댑터를 통해서 보조배터리에 충전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상단에는 USB단자가 있어서 이 단자를 통해서 스마트폰에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전면의 CHECK/START 버튼을 누르면 현재 보조배터리의 용량을 확인할 수 있고 충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연결을 한 후에 이 버튼을 눌러야 충전이 시작됩니다. 4개의 LED로 직관적으로 현 상태를 표시해 주고 있습니다. 


Made in Korea , 삼성SDI 배터리 사용

제조사는 BS Energy 셀종류는 리튬이온, 용량은 5200mAh,  충전 전류는 2A 그리고 여기서 중요한 것은 원산지인데 놀랍게도 한국산이었습니다. 전 처음에 당연히 중국산일거라고 생각했기 때문이죠. 일단 중국산이 아니기 때문에 품질에 있어서 어느정도 마음의 안정이 느껴지네요. ^^ 그리고 들어간 배터리가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는 삼성SDI 제품이 들어가 있습니다. 셀품질 역시 믿을 수 있는 부분입니다.


하얀색과 파랑색이 더운 여름에 잘 어울리는 색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포카리 스웨트의 느낌도 나는군요.^^

작동방법은 사용설명서 이런 거 보지 않아도 너무나 쉽게 되어 있기에 어린나이부터 나이드신 분들까지 사용상어떤 어려움 없이 사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그럼 이젠 이 녀석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제가 가지고 있는 제품들을 통해서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니차지 플러스는 애니차지 5200과 다르게 아이패드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일부 보조배터리는 아이패드 충전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아이패드 충전을 위해서 구입하시려면 꼭 이 부분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사진에서 보듯이 애니차지 플러스는 아무 문제 없이 아이패드의 충전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30핀 단자를 통해서 아이패드에 연결하시면 됩니다. ( 아이폰도 같은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사실 이렇게 단자의 통합이 이루어지지 않다보니 불편한 부분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나로 통일이 된다면 구성품도 간단해지고 제품의 가격도 내려갈 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 말이죠. 그리고 이렇게 구성품이 여러개면 잊어 버릴 가능성이 많기 때문이죠. (제가 자주 잊어버려서..^^;)



이번에는 아이폰에 연결을 해보았습니다. 당연히 문제없이 잘 충전이 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안드로이도 스마트폰인 엘지 옵티머스 빅과 연결을 해보았습니다. 역시나 문제 없이 잘 작동하고 있습니다.


소니 에릭슨 엑스페리아 아크도 잘 충전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크 이 녀석은 좀 까다로운 녀석이라 그런지 삼성이나 엘지 제품들 보다 뭔가 충전을 할때 좀 거만하게 구는 부분이 가끔있습니다. 전원이 완전 종료가 되어 있을때 연결을 했을때는 충전이 안되는 경우가 있더군요.  아크는 가끔 케이블도 좀 가리는 부분도 있습니다. (아크 첫인상과는 달리 좀 불안한 구석이 있더군요.)


자신을 충전하기 위해서는 마이크로 5핀 단자에 연결을 해서 컴퓨터 USB단자에 연결을 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이렇게 생긴 어댑터를 통해서 바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이 녀석은 구성품에 들어있지 않더군요. 그렇기 때문에 이런게 집에 없으면 컴퓨터의 USB를 통해서만 충전을 하실 수 있습니다. 

본체를 충전하시면서 다른 스마트폰을 동시에 충전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궁금한 부분은 애니차지 5200은 뭐가 다를까 하는 부분인데.. 위에서 언급을 하기는 했지만 한번 가볍게 외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사실 외형이나 단자 이런게 다 같을 줄 알았는데 막상 살펴보니 구성품도 다르고 단자도 다르더군요.


일단 구성품부터가 다릅니다. 피처폰에서 많이 보던 24핀 충전단자와 케이블이 어댑터 방식의 4파이 케이블로 되어 있습니다. 4파이 케이블은 저도 무척 낮서네요. 사실 이런 케이블이 있다는 것도 처음 봤습니다.^^

그래서 이걸로 어떻게 충전을 하라는 건지 하는 궁금증이 들었는데 실제 사용해보니 좀 특이할 뿐이지 충전하는데는 별 문제가 없었습니다.


24핀단자와


USB 단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옵티머스 빅에 연결하니 당연히 충전이 잘 됩니다. ^^


아이폰에도 역시 충전 문제없이 잘 됩니다.

애니차지가 충전을 못 하는 녀석은 아이패드와 같은 고성능 아이패드 같은 경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마트패드와 같은 고성능 제품을 충전 시키기 위해서 애니차지 플러스가 등장을 하게 된 것입니다. 

그러니 애니차지 플로스와 애니차지 5200의 차이가 뭔가 생각하고 계신다면 그냥 간단하게 애니차지 플러스가 더 강하고 센 녀석입니다. 아이패드를 가지고 있다면 선택의 여지가 없이 플러스를 구입하셔야 하고 당분간 아이패드와 같은 스마트패드 제품 구입 생각이 없고 또는 피처폰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5200제품이 더 적당할 것 같네요. 본인의 라이프 스타일과 제품 구성에 따라서 더 적절한 제품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네요.


보조배터리 애니차지 플러스의 장점은?  

스마트폰과 아이패드를 여러개 사용을 하다 보니 충전하는 것도 아주 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조배터리 사용은 이제 필수가 되어 버렸습니다. 다양한 보조 배터리를 사용해 보았는데 애니차지 플러스 같은 경우는 깔끔한 젊은 디자인에 무엇보다도 중국제가 아닌 배터리도 한국제인 삼성SDI이고 한국에서 생산이 되었기 때문에 믿음과 신뢰 부분에서 좋은 점수를 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기존 애니차지 계열은 셀타이드라는 회사에서 제작이 되었으나 애니플러스5200과 플러스 제품은 BS 에너지라는 오리지널 메이커에서 제작한 제품이라는 것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보조배터리 구입을 위해서 지금 이것 저것 제품을 알아보고 있다면 오늘 소개한 Any Charge + 제품을 한번 생각해보시는 것은 어떨런지요.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