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이야기, 카이

애플의 전설 스티브잡스 사망


애플의 분신이자 모든 것이라고 할 수 있는 전설적인 인물인 스티브 잡스가 56년의 길지 않은 생을 살고 세상과 안녕을 고했습니다. 방금 엔가젯에서 관련 뉴스를 접했는데 뉴스를 접했을때 충격과 놀라움은 생각보다 그리 크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스티브 잡스의 생이 그리 길지 않을 거라는 생각은 그가 사퇴를 할때부터 어느정도 예견을 했기 때문이죠. 그래서 충격 보다는 이상하리만큼의 차분함이 느껴지더군요.

애플을 창업하고, 애플에게 버림 받고, 다시금 애플로 돌아와서 애플을 혁신적인 기업으로 거듭나게 하고 그리고 이젠 말 그대로 전설이 되어버린, 늘 우리에게 혁신이란 무엇인지 몸소 보여준 위대한 사나이 스티브 잡스에게 다시한번 경의를 표합니다.




Good-Bye Steve Jobs..



애플이 어제 발표한 아이폰4S 발표 후에 분위기가 좋지 않을 것 같은데 스티브 잡스의 사망 소식 때문에 충격이 상당히 클 것 같습니다. 그래도 발표 당일날이 아닌 하루가 지난 후에 사망 한 것을 보면 마지막까지 애플을 생각하는 그의 마음이 느껴집니다. 

저도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얼마전에 아이맥을 구입하고 그러면서 이제서야 스티브잡스의 혁신을 몸소 느끼고 있습니다. 아이폰 사용 이전에는 스티브잡스에 대한 평가는 그리 높지 않았는데 맥 시리즈를 사용하면서 애플이 얼마나 놀라운 기업이고 잡스의 생각이 얼마나 대단하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스티브잡스가 살아가면서 보여줄 또 다른 혁신적인 제품들에 대한 기대를 하게 되었는데 이렇게 기대를 하게 되는 시점에 그와 이별을 고해야 한다니 너무 아쉽습니다.

그가 보여준 혁신적이고 놀라운 모습들을 애플에서 앞으로도 계속 볼 수 있을까요? 

2011/08/25 - 애플의 전설 스티브잡스 CEO 사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