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이야기, 카이

KT 올레네비 출시 1주년 기념 새해 이벤트 그리고 블랙박스 업데이트


이제 얼마 있지 않으면 국민의 명절인 설이 다가옵니다. 어렸을때나 지금이나 연휴로 놀 수 있는 설은 늘 마음을 설레이게 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어렸을때보다는 지금은 삶의 무게라는 것이 있어서 인지 조금은 무작정 좋아 하기만 어렵지만 말이죠.^^ 그래도 모두가 행복한 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민족명절이라는 설이 다가오니 기업들의 다양한 이벤트들도 펼쳐지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먼 고향길을 가는데 있어 필 수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는 네비게이션도 빠질 수 없겠죠. 하지만 달라진 부분이라고 한다면 예전에는 단말기 네비게이션과 관련된 이벤트만 있었다면 이젠 스마트폰에 들어가는 네비게이션 앱 관련 이벤트가 더 많아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초기에는 이런 네비앱이 소비자들의 사랑을 그렇게 많이 받지는 못했지만 점점 디스플레이는 커지고 하드웨어의 성능이 향상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에 탑재되어 있는 네비엡에 대한 관심은 커지고 있고 실제로도 일상적인 주행중에 사용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저도 아직 스마트폰 네비를 메인까지는 아니지만 그래도 세컨으로 종종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메인 네비단말기가 고장난다면 새로 구입을 하는 것이 아니라 그냥 스마트폰에 탑재되어 있는 네비앱을 사용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통신사마다 각각 자사의 네비앱들을 선보이고 있는데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서 처음 보다 정말 눈부시게 변모한 기능들을 선보이고 있는 KT 올레네비에서 이번에도 새롭고 막강한 기능을 가슴에 품고 돌아왔습니다. 올레네비가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빠른 기능상의 향상이 있었던 것은 역시나 소비자들의 의견을 빠르게 받아들이고 바로바로 업데이트에 적용했던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직 아쉬운 부분들이 눈에 보이긴 하지만 이런 단점들을 빠르게 고쳐나가는 모습 하나만은 올레네비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 올레네비가 벌써 1주년을 맞이했다고 하네요. 업데이트를 그동안 자주 해서 그런지 1년보다 더 나이가 먹은 것 같은데 이제서야 1년이라고 합니다. 1년이라는 시간에 비해서 참 질적으로 많은 성장을 했구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초기에는 욕도 많이 먹고 그랬는데 이젠 1년이 지나서 그런지 점점 최적화의 모습들을 갖추어 가고 있는 성장하는 모습을 보는 것도 재미있습니다.(아루래도 초기부터 계속 지켜보아서 그런 마음이 더 드는 것 같습니다.^^)

http://promotion.olleh.com/event/20120110/navianniver.asp (1주년 이벤트 페이지)

올레네비 1주년을 기념하는 복 터지는 이벤트는 2012년 1.10(화) ~ 2012.1.29일까지 진행이 되고있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좀 특이한게 매일 매일 선물을 주는 이벤트라서 한번 신청하고 나서 발표 날짜까지 기다리는 그런 초조함이 없습니다. 순금부터 LTE폰까지새해맞이 7,000개의 선물을 준비했다고 하니 시간되시면 한번 참석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이런 이벤트를 신청해서 된 적이 없기에 할 생각은 전혀 안들지만 이렇게 소개하는 김에 저도 한번 참여를 해봐야겠습니다.

그리고 이번 이벤트는 홈페이지가 아닌 핸드폰에서만 참여가 가능하다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처음에 어떻게 참여를 하는건가 어리둥절했는데 참여 방법은 이렇습니다. 

우선 이벤트 페이지에 있는 QR코드를 촬영해서 QR코드를 읽는 앱을 구동시키면 바로 참여가 가능한 이벤트 페이지를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저는 QR코드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지라 처음에 참여 방법을 몰라서 좀 해맸습니다.^^)


이벤트 페이지에 있는 QR코드를 촬영하시거나 QR코드앱에서 실행 시키시면 됩니다. (저도 QR코드는 잘 사용하지 않는데 그래도 설치해 놓은 앱이 있더군요. 저는 다음 쿠루쿠루 앱을 사용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앱들을 무료로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촬영한 QR코드를 인식시키면..


이벤트 응모 페이지가 바로 화면에서 나옵니다.


이벤트는 본인의 개인정보 입력을 해야지 참여가 가능합니다.


게임방식은 슬롯머신처럼 레버를 내려서 같은 그림 3개가 나오면 당첨되는 구조입니다. 전 1번만 참여할 수 있는 줄 알았는데 하루에 최고 4번까지 참여가 가능하더군요.


하지만 언제나 그렇듯이 전부다 꽝 


3번 기회가 지난후에 퀴즈 문제가 나오는데 그걸 맞추면 한번 레버를 당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역시 이것도 꽝~ 문제가 아주 아주 쉽다고는 못하겠는데 저는 그동안 올레네비 리뷰를 자주해서 인지 쉽게 알 수 있었답니다. (그래도 확률은 50퍼센트니..^^)


당첨되고 축하메세지를 작성해야지 경품을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 전 4번 연속 꽝이라서 기분 상해서 새해인사를 남기지 않았습니다. ^^;

그리고 이렇게 연타석으로 꽝 되었다고 실망하지 말고 다음날 또 그 다음날 ~ 이벤트가 마감하는 날까지 중복으로 응모가 가능합니다. 저도 한번 아무 상이나 받을때까지 매일 매일 응모를 해봐야 겠습니다.

날마다 경품이 바뀌는 방식인데 초반에는 좀 약한 걸로 나가다가 설연휴때 순금이나 비싼 경품이 걸릴 확률이 높을 것 같으니 모두다 맛있는 음식 먹고 가족들과 노느라 정신이 없는 틈을 타서 비싼 경품에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1월 10일 업데이트된 안드로이드 V 2.7.0버전의(아직 아이폰 업데이트 버전은 애플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애플의 승인방식은 좀 빨라져야 하는게 하는거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늘 안드로이드폰의 업데이트가 빠른 걸 보면 말이죠.)기대되는 업데이트를 살펴보니 가장 먼저 눈에 보이는 것은 바로 블랙박스 기능의 추가입니다.


(제가 가진 안드로이드폰에서는 올레네비가 실행이 되지 않아서 지인 블로거인 압바곰님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블랙박스가 실행이 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업데이트 블랙박스 기능!

예전에 한번 올레네비에서 어떤 기능이 추가되었으면 하는 설문을 했을때 상위권에 올라왔던 것이 바로 블랙박스인데 정말 이렇게 나왔습니다. 최근들어 블랙박스의 중요성은 커지고 있는데 그래서 더욱 관심이 가는 부분입니다. 그 외에도 폰 연락처 주소록 연동, 즐겨찾기 폴더 관리 가능, 위치보기 시 교통정보도 표시, 교통정보 팝업 가볍게 표시, 자동차전용도로 제외 적용하고 경로 탐색시 알림 표시등이 있는데 추후에 아이폰도 업데이트 버전이 선보이면 한번 업데이트 된 부분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야 할 것 같습니다.

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03003963 (안드로이드 버전)

http://itunes.apple.com/us/app/id390369834?mt=8  (아이폰 버전, 아직 블랙박스 업데이트는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안드로이드 버전은 벌써 선보였으니 안드로이드폰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지금 바로 올레네비로 업데이트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모든 폰들이 다 업데이트가 가능한것이 아니니 직접 설치를 하면서 확인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현재 업데이트 가능폰에 대한 총 34종의 리스트가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데 제가 테스트를 다 해본 것이 아니기 때문에 리스트에 있는 폰을 가지고 있어도 안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일단 시도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소니에릭슨 엑스페리아 아크는 지원을 안 하더군요. ㅠ.ㅠ

※ 올레 navi 안드로이드 지원 단말기 (총 34종)
: 넥서스S, Atrix, 넥서스원, 갤럭시K, 테이크, 테이크2, 델스트릭, 델베뉴, 베가X, 디자이어HD, 옵티머스Z, 갤럭시S2, 옵티머스블랙, 옵티머스원, 갤럭시지오, 베가 레이서, 야누스,인크레더블S, 플라이어, 이보, 테이크 타키, 미라크A, 이자르, 레전드, 베가No.5,모토로라레이저, 갤럭시넥서스, 갤럭시노트, 갤럭시S2-HD LTE, 베가 LTE M, HTC센세이션, 프라다3.0,  테이크HD, 갤럭시 M 스타일

위에 테이크HD와 갤럭시M스타일폰은 v.2.7.0 신규 지원 단말입니다.

설연휴 귀성길에 안전운전 꼭 하시고, 올레네비의 변화된 모습이 어떤지도 한번 기존에 사용하시는 네비단말기와 비교해서 한번 살펴보시고 그리고 1주년 복 터지는 이벤트도 참여해서 선물도 받으시기 바랍니다.^^ 

* 본 포스팅은 KT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