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이야기, 카이

아이패드 에어2/아이패드6 터치ID 지원? 목업 디자인 유출


애플이 나오는 제품 중에서 가장 큰 관심을 받는 것은 역시 아이폰이지만 이제 너무 많이 노출된 아이폰6 보다는 이번 하반기에 선보일 아이패드 에어2/아이패6 에 관심을 가져야 할때입니다.





공교롭게도 아이패드 에어를 구매 하자 마자 이런 소식이 들려 오는군요.ㅠ.ㅠ 그동안 루머나 유출 이미지가 잘 돌아다니지 않았던 아이패드 에어2의 더미 디자인이 노출이 되었습니다. (아이폰6를 보면 보안이 좋은 건 아닌 것 같고 사람들이 태블릿PC에 관한 관심이 예전보다 덜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터치 ID의 지원


제게 있어서나 많은 사람들에게 있어 가장 큰 관심사라고 한다면 역시 지문인식이 가능한 터치 ID의 지원 여부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일단 공개된 더미(목업) 디자인을 보면 터치ID를 지원할 것 같습니다. 아이폰5S에서 익숙하게 만나던 바로 그 홈버튼이 탑재가 되었기 때문이죠. 





터치ID의 지문인식과 활용도는 정말 훌륭하기 때문에 이것의 탑재만으로도 아이패드 에어2는 강력한 힘을 손에 넣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잠금 장치가 보이지 않는 측면)


측면의 모습에서 볼륨 버튼을 발견할 수 있는데 잠금 버튼은 빠져 있네요. 그 대신에 작은 구멍이 하나 있습니다.  정말 빠진 건지 아니면 목업 디자인이라 디테일한 부분은 삭제한걸 수 있겠네요.





그리고 뒷면의 카메라 부분 옆에 작은 구멍은 흡사 마이크로폰 같습니다. 










유출된 더미 이미지가 실제와 같은지는 알 수 없지만 사진을 노출한 사람은 이게 목업 일 뿐 앞으로 나올 아이패드6, 아이패드에어2 의 디자인과 똑 같다고 이야기 하니 믿어봐야 겠습니다.


현재 외형적인 디자인에 있어서는 큰 변화는 보이지 않는데 역시 터치ID의 도입이 가장 큰 변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들리는 루어에 따르면 AP가 지금의 A7 에서 A8으로 업그레이드 될 수 있다고 하네요. 그 밖에 어떤 성능의 변화가 있을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에어를 구입하다 보니 새롭게 나올 에어2의 성능이 너무 좋아지는 것도 가슴이 아픕니다. ^^; 아이패드 미니를 살까 에어를 살까 고민하다 아이패드5를 구입했는데 관련해서 이야기 한번 해야 겠습니다.





관련글:


- 2014 맥북프로 레티나 15인치 고급형 구입기

- 아이폰6 4.7인치 VS 5.5 인치 디자인 비교

- 아이폰6, 광대역 LTE-A. NFC 지원할까? 루머 정리

- 가성비 좋은 태블릿PC, 레노버 요가 태블릿 10 HD+ 리뷰

-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Z, 방수되는 세상에서 가장 얇은 태블릿

-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S 32GB 리뷰, 리모콘과 게스트모드가 인상 적

-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S, 호텔 라까사에서의 첫 만남!

(sour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