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이야기, 카이

와치온 2.0 영화(VOD)를 만나면? 갤럭시S5 리모콘 업그레이드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우리의 삶은 정말 드라마틱하게 편해 졌는데 저는 그중에서 하나를 꼽자면 더이상 티비를 볼때 리모콘을 찾지 않아도 된다는 점입니다. 삼성전자 같은 경우 갤럭시S4에서 처음으로 와치온이 탑재가 되어서 리모콘이 없어도 스마트폰을 통해서 티비의 기능들을 작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S5에 와치온 2.0이 탑재가 되어서 더욱 더 풍성한 기능으로 돌아왔습니다.





정말 신기한게 리모콘은 들고 다니면서 어디다 두는건지 모르겠는데 하루에 몇번씩 찾곤 합니다. 예전에는 이런 상황이 오면 멘붕에 빠지곤 했지만 이젠 믿는 구석이 있다보니 찾다 없으면 조용히 스마트폰을 들면 상황은 종료 됩니다. 그러고 나서 얼마후에 티비 리모콘은 왜 여기에 있어야 하는지도 모르는 이상한 곳에 처밖혀 있다가 발견되곤 하지요.



정말 갤럭시S4나 S5를 사용하는 유저 입장에서는 와치온은 정말 유용한 생활형 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 와치온이 2.0으로 버전업이 되면서 기능적으로 한단계 더 발전 했습니다. 



일단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와치온은 디자인에서 부터 컨텐츠까지 즐길거리가 더 풍부하게 변했습니다. 업데이트를 하거나 아직 설치를 하지 않으신 분들은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 받아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와치온 하나만 다운을 받아야 했지만 VOD와 영화 기능을 제대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ADD-ON 앱을 동시에 다운 받으셔야 합니다. 그냥 와치온만 받으시고 영화와 다시보기는 도대체 어딨는거지? 이러시면 곤란합니다. ^^; 



(나라와 지역을 선택하고)



(티비 브랜드를 선택)



(셋톱박스 브랜드를 선택 하시면 와치온의 설정은 모두 끝이 납니다.)


와치온을 설치하는 과정은 간단 합니다. 현재 이용하시는 서비스업체를 선택 하셔서 설정을 하시면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 설치하고 나면 이전과 다른 메뉴들을 보실 수 있는데 단순한 리모콘 기능만 있는 것이 아니라 영화와 다시보기 섹션이 추가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전과 마찬 가지로 현재 상영되는 프로그램과 TV편성표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비 다시보기, 영화 웹 비디오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영화와 관련된 정보가 예전에는 좀 부족 했다면 지금은 줄거리나 스틸사진, 관련된 영화 그리고 유튜브 연결을 통해서 관련 정보를 세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왓차와 연동이 되기 때문에 유저들의 평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도 좋아진 점이네요.)


들어가서 다시보기 또는 영화를 선택해서 바로 볼 수 있는데 이렇게 하려면 처음에 삼성 비디오와 티빙을 미리 설치 하시는게 좋습니다. 와치온의 영화와 다시보기는 단독으로 재생 되는게 아니라 삼성 비디오와 또는 티빙과 연결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좀 더 세련되어진 삼성 비디오)


삼성 비디오 같은 경우도 여러 변화가 눈에 보이는데 레이아웃도 좀 더 세련되어진것 같고 컨텐츠도 예전 보다 더욱 풍성해진 것 같습니다.



이번에 특별 쿠폰을 제공해 주어서 갤럭시 기프트관에서 10편 영화를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었습니다. 철 지난 영화가 아닌 그래도 제가 보고 싶은 영화들이 많아서 기쁘게 다운 받고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예전에는 영화를 토렌토 같은 곳에서 좀 복잡하게 받아서 감상을 했다면 요즘에는 삼성 비디오나 T프리미엄 같은 서비스를 통해서 좀 더 수월하고 쉽게 다운받고 감상을 하는 편입니다. 



(받은 쿠폰을 이용하면 매월 10편의 영화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예전과 달리 스마트폰의 화면이 커지면서 멀티미디어 활용성이 더욱 더 커졌는데 삼성 비디오 같은 곳에서 더욱 더 다양한 컨텐츠와 영상들을 좀 더 저렴하고 빠르게 업데이트를 해준다면 갤럭시S나 노트를 구입하는 유저들이 더 많이 늘어날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아이폰을 국내에서 이용할때는 이런 멀티미디어적인 지원이 부족해서 좀 큰 아쉬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아이폰에서는 제가 즐겨 이용하는 삼성 비디오와 SKT T프리미엄을 모두 이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요즘들어 이런 비디오 서비스를 더 자주 이용하는 것 중에 하나는 스마트폰에서 보는 영상을 티비의 대형 화면을 통해서 쉽게 볼 수 있는 기기들의 등장 때문에 더더욱 그런 것 같습니다. 요즘 티빙스틱을 통해서 5.1인치의 갤럭시S5의 화면에서 보던 것을 티비로 너무나 쉽게 보다보니 그 감동은 배가 되고 있어서 더욱 더 애착을 가지고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뭘 볼까 망설이고 있을때 다양한 특집 섹션들이 준비 되어 있어서 내게 맞는 영화를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삼성 비디오가 좋은 점 중에 하나가 큐레이션을 참 잘 한다는 것인데, 그냥 장르만 구성해 놓은 것이 아니라 그때 그때 상황에 맞는 영화들을 섹션으로 만들어 주어서 소비자들이 좀 더 흥미를 가지고 컨텐츠를 접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여름과 휴가철이라 그런지 남성들을 위한 하드보이들 액션 영화나 공포 영화 그리고 저와는 전혀 맞지 않는 퀴어 영화등의 큐레이션으로 다양한 경험(?)들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저에게는 역시 남성다운 액션 영화가 맞네요. ^^ 그리고 티비와 미라캐스팅을 해서 보는 경우가 많다보니 풀HD급의 영상들을 찾을때가 많은데 다행스럽게 풀HD관이 따로 마련되어서 손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가격 또한 최대 50% 할인 받아 볼 수 있어서 부담도 덜한게 사실입니다. 제가 영화를 정말 좋아해서 예전에 비디오 테잎으로 영화를 보던 시기에는 하루에 5개를 개당 2천원씩에 빌려서 보는 것도 행복해 하던 시절이 있었는데 이상하게 스마트폰이나 티비에서 다운 받아서 볼때는 한개를 보는 것도 이상하게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래도 눈에 보이지 않는 상품을 돈을 주고 구입한다는 것이 아직까지도 좀 낮선 것 같기는 한데 이런 부분은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씩 익숙해 지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얼마 지나지 않으면 이렇게 온라인으로 영화를 구매해서 보는 것이 당연하게 느껴질 것 같습니다. 특히나 대형화면과 UHD의 등장으로 영화관 보다는 집에서 가족끼리 또는 혼자서 집중해서 보는 시간이 더 많아질 것 같네요.


저의 개인적인 로망이라면 75인치 UHD 티비를 구매해서 4K소스를 통해서 정말 실감나게 영화를 보는 것입니다. 이런 시대에는 기가비트 유선망이 구축이 되어서 삼성 비디오에서 수십기가의 UHD 소스 영화도 순식간에 다운을 받게 되겠죠. 그런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갤럭시S5를 사용하는 분들 중에 아직까지 와치온이나 삼성 비디오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 있다면 지금 당장 앱을 다운 받고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모든 영화를 구매해서 볼 정도로 지갑이 넉넉하지 않지만 무료 영화나 여러가지 쿠폰을 통해서 보고 싶은 영화를 저렴하게 잘 찾아서 보고 있습니다. 게다가 50% 할인 하는 영화들도 찾아보면 제법 있기에 요즘 영화 감상하는 시간은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다 보니 1년동안 영화관을 가는 휫수가 1번을 채 못 넘기네요.


영화관을 가지 않고도 즐길 수 있는 채널이 너무 다양화 되었기 때문입니다. ^^ 

이상으로 더욱 더 개선된 갤럭시S5 광대역 LTE-A 와치온 2.0 이야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티빙스틱으로 삼총사, 갑동이 쇼미더머니3 보는법! (리뷰)

갤럭시S4 리뷰4, 리모콘과 케이블을 품은 와치온 워치온이 아닌 '왓치온(watchon)'

벗겨지는 갤럭시노트4 실체, 기대 또는 아쉬움

갤럭시 알파 vs 갤럭시S5 광대역 LTE-A, 다른 점은 뭘까?

갤럭시알파, 스타일에 모든 것을 걸었다!(아이폰5S비교사진)

갤럭시S5 광대역 LTE-A X3,T월드에서 간단하게 기기변경!

서울 북촌 나들이, SKT 광대역 LTE 속도 측정(갤럭시S5 X3)

태안 청포대해수욕장 여름휴가, SKT 광대역 LTE-A 속도는 어떨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