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이야기, 카이

다시 시작되는 스마트워치 대전! LG G워치 R (티저영상)


한동안 몰아 부칠 것 같이 뜨거웠던 스마트워치 시장이 삼성의 기어 시리즈가 독식을 하면서 뭔가 재미없는 상황으로 가는거 아닌가 했는데, 이제 서서히 기업들이 본격적인 움직임을 보이는 것 같습니다. 아직 시장의 태풍이라 할 수 있는 애플이 가만히 있는 상태이긴 하지만 삼성에 이어서 나름 열심이 움직이는 LG에서 동그란 서클 모양의 G워치 R을 이번 2014 IFA에 선보인다고 합니다.





얼마전에 처음 선보였던 G워치는 정말 디자이너가 만든 제품인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디자인 퀄리티는 거의 제로에 가까워서 큰 실망감을 안겨주었는데 이번에는 제대로 된 스마트워치를 만들지 한번 기대해 봐야 겠습니다. 



(사진으로 보면 괜찮은 디자인)


사진으로만 봐서는 감이 안 오다가 주위에서 차고 다니는 G워치를 실제로 보니.. 시장에서 파는 5천원짜리 애들시계가 디자인은 더 낳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디자이만 놓고 볼때)




(특히 시계줄이 정말 싸구려 느낌이 나더군요)


제가 판매량은 잘 모르겠지만 아마도 LG에서 기대했던 좋은 결과는 나오지는 않았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이번에 재빠르게 디자인 변신을 시도안 일반 시계와 같은 디자인인 G워치 R을 선보입니다.



(G워치 R 티저 이미지)


확실히 시계는 네모난 것 보다는 동그래야 제 맛인 것 같습니다. 모두 네모난 시계만 만들고 있을때 모토롤라에서 모토 360을 선보이면서 기대감에 부풀게 했는데 이번에는 그 기대감이 LG에게 쏠리고 있습니다. 



아직 디자인이나 정확한 스펙 아무것도 없는 상태고, 강렬한 느낌의 티저 이미지를 통해서 그 등장을 예고 하고 있을 뿐 입니다. 이번 2014 IFA에는 그 어느때보다 더 뜨거울 것 같은데 그 중에서 LG G워치R 도 주목해야 할 것 같네요. 지난번의 G워치의 디자인은 처음이니까 그러려니 하고 넘어가겠지만 이번에도 그런다면 저 LG에 실망할 것 같네요. ^^;





관련글:


스마트워치, G워치 VS 기어 라이브, 차이점 디자인/스펙/가격 비교

삼성 스마트워치, 안드로이드 웨어 기어 라이브 공개(스펙.가격)

LG 스마트워치 G워치, 구글 I/O에서 공개 (스펙,가격)

프라다가 연상되는 LG G워치(스마트워치) 샴페인골드

외신이(Verge) 본 삼성 기어핏 평가는?

애플의 새로운 성장동력은 헬스케어, 자동차?

사람들의 스마트워치 구입시기는 언제쯤?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항공사를 만나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