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이야기, 카이

아웃도어 라이프에 적합한 러기지폰 갤럭시 엑스커버3 공개


갤럭시S6나 노트 같이 값비싼 폰들만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데 그 보다 저렴하고 아웃도어에 특화된 저렴한 러기지폰 갤럭시 엑스커버3(xcover3)를 소개 합니다.





이번에 나온 갤럭시S6, 엣지가 방수 기능이 빠져서 아쉬운 부분이 있는데 그 부분은 앞으로 나올 액티브 모델이 커버하면 됩니다. 하지만 그 녀석의 가격도 만만치 않기에 오늘 소개해 드리는 엑스커버3가 좀 더 주목을 받는 것 같습니다. 이 녀석은 앞에서도 이야기 했지만 가격이 무척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러기지폰(rugged phone)으로 가격은 282달러로 한국돈으로 30만원 초반대로 나올 예정입니다. 이 정도의 가격이라면 중저가 폰 정도의 수준인데 평소에 등산이나 낚시 해양스포츠와 같은 아웃도어 스포츠를 즐기시는 분들에게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방진.방수 기능을 갖추었고, 미국 국방부 규격인 'MIT-STD 810G'의 방진, 방수, 온도, 습도, 충격 등 11가지 항목을 통과했습니다. 1.2미터 높이에서 떨어 트려도 문제 없고 1m 수심에 잠겨도 30분간 견딜 수 있는 IP67 인증을 받았습니다.


액정이 깨져도 사용이 가능하게 3개의 물리적인 홈버튼을 가지고 있고 측면에 있는 버튼으로 LED 플래시와 카메라를 를 켤 수 있습니다.


엑스커버3의 스펙을 보면


화면크기. 4.5인치 WVGA(480x800)
하드웨어. 1.2Ghz 쿼드코어, 1.5GB램, 8GB메모리
배터리 용량 2200mAh. 마이크로SD슬롯
카메라. 500만(후면)200만(전면). LTE. 154g
OS. 4.4킷켓(5.0 업그레이드 예정)



고도계, 남침반, GPS등 아웃도어에 필요한 기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펙을 보면 일단 얼마전에 공개된 갤럭시S6에 비해서 무척 청렴(?)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복잡하지 않고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기면서 파손걱정 하지 않고 단순하게 통화와 문자 웹서핑 정도의 사용을 생각 하신다면 쓸만한 폰이라 볼 수 있습니다. 세컨폰으로의 활용도도 괜찮을 것 같네요. 





관련글:


갤럭시S5 액티브 VS 갤럭시S5, 다른 점 찾아보기(스펙/디자인)

갤럭시S5 액티브, 예상되는 2가지 변화

탱크 디자인 갤럭시S5 액티브, 실제 동영상 이미지 유출

갤럭시 S4 액티브 방수폰 리뷰, 물이 무섭지 않은 스마트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