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이야기, 카이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컬러레이저 무선 프린트 CP225w 디자인 리뷰


예전 컴퓨터 작업 환경을 생각해 보면 책상에 크고 무거운 데스크탑을 올려 놓고 하는 약간은 부담스러운 모습이 그려집니다. 그 시절에는 그것이 당연한 모습이었지만 모바일 환경이 도래 하면서 그런 모습은 이제 추억으로 남겨지고 있습니다. 저도 무겁고 큰 데스트탑PC 신봉자였는데 이젠 집에서 더 이상 데스크탑 PC를 만날 수 없습니다. 





대신에 맥북 프로가 책상을 차지하고, 손에는 G4 그리고 아이패드 에어로 하는 작업 환경으로 변해 있습니다. 바야흐로 스마트 오피스의 면모를 갖추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프린터 같은 경우도 유선으로 연결되는 제품 보다는 무선으로 출력이 가능한 제품을 선호하게 됩니다.



오늘 소개하는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A4 컬러 레이저프린터 DP CP225 w 제품은 무선 네트워크 연결을 지원하는 제품으로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 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앞으로 두번의 리뷰를 진행할 예정인데 이번 시간에는 CP225w 외관 디자인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도큐프린트 CP225w의 외관 디자인은 라운드형이라서 어느 곳에 두어도 어울리는 심플함이 있습니다.


디자인으로 글로벌 어워드에서 수상을 한 제품으로 디자인에 신경을 쓴 제품입니다.



상단에는 트레이가 있고,




하단에는 A4 용지함이 있고 사진처럼 평소에는 접어둘 수 있어서 보기에도 좋고 용지에 먼지가 쌓이지 않아서 좋습니다. 




컨트롤 패널은 기본적인 버튼과 작은 LCD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무선 네트워크를 지원하기 때문에 Wi-Fi 로고가 있습니다.



후면을 보시면 전원/USB 단자와 인터넷 연결을 위한 이더넷 단자가 있습니다. 무선연결로도 이용할 수 있지만 설정을 하는 부분이나 연결 하는데 있어서 아무래도 유선 보다는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만약을 위해서 이터넷 단자는 꼭 필요한 부분입니다. 



뒷면을 열어서 걸린 종이를 수동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토너는 우측의 커버를 열면 이렇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토너는 총 4개로 총 30.000매의 인쇄가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한번 장착하면 저 같은 경우는 왠만해선 토너를 교체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많은 용량의 인쇄가 가능합니다.




(Cp225w 스펙)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컬러 무선레이저 프린터, 도큐프린터 CP 225w 의 디자인을 살펴 보았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해외 디자인 어워드를 받은 제품답계 유선형으로 어느 곳에 놓아도 잘 어울리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제품이 가진 주요 특징중에 하나를 보면 무선 네트워크를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에어플레이, 와이파이 다이렉트(Wi-Fi Direct)를 지원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아이폰, 아이패드 모두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프린터를 설치 하면서 출력을 위해서 컴퓨터 근처에 설치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제품은 그런 것과 상관 없이 아무곳에서 두어도 좋습니다. 공간을 떠나서 집안 사무실 어느 공간에서 무선으로 출력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들은 카메라 해상도가 1600만화소로 높은데 아이들의 예쁜 모습을 담았다면 그 자리에서 바로 무선으로 출력하시면 됩니다.



무선이 주는 사용 편의성은 CP225w이 가지는 강점중에 하나라 할 수 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맥북프로 MacOS 요세미티에 직접 설치와 출력도 해보고 CP225w 가 자랑하는 무선출력이 어떤지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가성비 좋은 흑백 레이저복합기,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M115f MacOS 설치&성능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흑백 레이저복합기 M115f 리뷰, 디자인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DP P215b, 가성비 좋은 흑백 레이저프린터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P215b 디자인과 맥OS에 설치하기(흑백레이저프린트)

그랜저 독주를 막아라! 신형 K7, 임팔라, 하반기 준대형차 대격돌

카메라, 변방에서 스마트폰의 중심이 되다!



* 본 포스팅은 후지제록스 프린터스에서 원고료를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