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이야기, 카이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컬러레이저 프린트 CP225w 리뷰, 성능,무선인터넷 설정편


후지제록스 프린터스에서 선보인 네트워크 레이저 프린트 도큐프린트 CP225w 의 디자인과 외관을 지난 시간에 살펴 보았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CP225w 가 가지는 성능을 살펴 볼 시간인데, 설치와 사용방법 그리고 프린트 출력과 무선인터넷을 통한 출력등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문서 작업을 주로 PC에서 했다면 이젠 스마트폰, 태블릿에서 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작업환경이 유선에서 무선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데, 사무환경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하는 프린트 같은 경우도 이런 모바일 트랜드에 맞추어서 무선을 지원하는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Cp225w 는 그런 무선 레이저 프린트 제품중에 하나입니다. 이번 리뷰를 진행 하면서 확실히 유선이 아닌 무선이 주는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설치


현재 사용하는 컴퓨터 환경이 맥북프로 레티나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기에 맥OS용 드라이버를 찾는 것이 우선이었습니다. 윈도우OS에 비해서 맥OS는 드라이버 지원이 약하기 때문에 프린트 리뷰를 할때 늘 긴장되는 순간이기도 합니다.



다행스럽게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한국 홈페이지에 맥OS용 드라이버가 준비 되어 있었고, 드라이버는 최신 요세미티 OS X 10.10 까지 지원을 하고 있어서 별 문제 없이 설치를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프린트 설정 화면에 들어가 보면 이렇게 CP225W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토너 잔량을 확인할 수 있는데, 확인해 보니 화면에서 보시는 것 처럼 Cyan, Yellow 프린트 카트리지가 부족합니다. 아무래도 새 제품이 아닌 리뷰용 제품이다 보니 용량이 부족한 경우가 있는데 그래서 카트리지를 직접 교체를 했습니다.



토너 교체는 CP225w의 측면을 열어서 4개의 토너 중에서 용량이 부족한 것을 골라서 교환 하시면 됩니다. 교환 방법은 따로 설명을 드리지 않을 정도로 간단해서 누구나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CP225w 를 연결하는 방법은 총 3가지로, USB, 유선랜(이더넷), WiFi(무선인터넷) 입니다. 그동안 주로 USB로 직접 연결하든지 PC가 여러대 있는 곳은 이더넷으로 네트워크 연결 방식으로 많이 사용하셨을 겁니다.


하지만 여기서 추가로 무선인터넷을 통한 출력이 가능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태블릿을 사용해서 문서나 사진 작업을 하는 분들에게 상당히 유용합니다. 주렁 주렁 복잡한 선 없이 무선으로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프린터의 공간 활용이 좀 더 수월 한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무선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무선공유기와의 연결을 해야 합니다. 프린트 본체에 있는 WPS 버튼을 누르면 화면에서 보이는 것처럼 메세지가 뜹니다. 시간 제한이 있는데 사용하시는 무선공유기가 WPS를 지원하는 제품이라면 공유기 본체이 있는 WPS 버튼을 누르면 비교적 손쉽게 연결이 됩니다.



그럼 액정화면에 IP 어드레스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렇게 되면 일단 와이파이 연결은 성공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끝난 것은 아니고 PC에서 다시한번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CP225w 본체 액정에 나온 IP 어드레스를 웹브라우저에 입력하면 위에 그림과 같은 세팅 화면으로 넘어 갑니다. 여기서 프린트의 상태나 다양한 세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TCP/IP 메뉴에 들어가셔서 화면과 같은 세팅을 하면 WiFi 설정은 완료 했다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따라 해보시고 만약 무선연결 세팅이 힘들다면 바로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셔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전화 연결도 바로 되고 상담도 친절하게 해주시기 때문에 무선연결 세팅 뿐만 아니라 프린트의 전반적인 설명이나 기능들 까지 다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콜센터 전화번호는 1670-5807 입니다.



설정 화면에서 작업 이력서도 한눈에 확인이 가능하고,



역시 소모품 잔량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Cyan, Yellow 카트리지를 교체해서 97% 정도가 남았는데 블랙 컬러가 15%로 교환을 해야 한다고 알려 주고 있습니다.



그럼 이제 출력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CP225w 는 S-LED(셀프 스캐닝 발광다이오드)와 DELCIS(디지털 광제어 이미징 시스템) 기술이 적용되어 1200x2400 dpi 의 높은 해상도를 자랑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출력속도는 흑백/컬러 모두 18ppm 으로 빠른 편이며, 첫 페이지 출력 시간은 흑백이 12.5초, 컬러가 15초 가량이 소요 됩니다.


4개의 대용량 토너 카트리지로 컬러 인쇄시 30,000매 인쇄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고 홈페이지에 보면 월 500매 사용시 1년 기준 경쟁자 동급제품 대비 32~44만원 절감이 가능하다고 나와 있습니다.

프린트를 선택할때 인쇄 품질도 중요 하지만 유지 비용 역시 무척 중요한 부분인데 그런면에서 CP225w는 유지비에 있어 큰 경쟁력이 있다 할 수 있습니다.



(에어프린트)


Wifi 연결을 통해서 아이폰, 아이패드 에서는 별다른 앱 설치 없이 에어플레이로 바로 출력이 가능하고, 스마트폰 같은 경우는 제록스 프린트 유틸리티를 다운 받아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Fuji Xerox Print Utility 를 검색 하셔서 다운 받으시면 바로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이나 웹 페이지를 무선으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에서 보시는 것 처럼 디테일한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좀 더 다량한 출력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후지제록스 프린터스에서 선보인 네트워크 프린트 도큐프린트 CP225w 제품을 살펴 보았습니다. 빠른 출력속도, 높은 해상도에 유지비가 낮아서 SOHO 환경에 적합하고, 무선인터넷(WiFi)를 지원하기 때문에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어디서나 출력이 가능한 것이 특징 입니다.


해외 디자인어워드에서 수상한 제품이기에 디자인도 상당히 세련된 모습을 하고 있어서 어디에 올려 놓아도 잘 어울리는 것 역시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무선 네트워크 설정 과정이 약간 복잡할 수 있는데 이런 것을 제외 하면 단점 보다 장점이 많은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유지비가 적게 들면서 무선 인터넷을 지원하는 컬러 레이저 프린터를 찾으신다면 그에 적합한 제품이 아닌가 생각 됩니다. 이상으로 CP225w 의 제품 리뷰를 마무리 하고 다음에 또 다른 제품과 함께 찾아 오도록 하겠습니다. ^^





관련글: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컬러레이저 무선 프린트 CP225w 디자인 리뷰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흑백 레이저복합기 M115f 리뷰, 디자인

가성비 좋은 흑백 레이저복합기,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M115f MacOS 설치&성능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DP P215b, 가성비 좋은 흑백 레이저프린터

후지제록스 프린터스 P215b 디자인과 맥OS에 설치하기(흑백레이저프린트)

한국 대표 럭셔리카 에쿠스, K9, 북미 시장의 초라한 성적표


* 본 포스팅은 후지제록스 프린터스에서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