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이야기, 카이

가성비 좋은 보급형 스마트폰 LG K10, 유플러스에서 케이스 받자


요즘 국내외 스마트폰 시장을 보면 프리미엄급의 값비싼 고성능 폰보다는 실속있고 가성비좋은 보급형 스마트폰의 인기가 상당합니다. 이런 상황이다 보니 삼성전자, LG전자 뿐만 아니라 단말기 업체에서 중급형 스마트폰을 대거 출시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얼마전 끝난 CES에서 새로운 보급형 라인업인 'K 시리즈'를 선보였습니다.




그중에서 처음으로 국내에 출시된 제품이 'K10' 입니다. LG G4, V10이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나왔다면, K시리즈는 나날이 인기가 높아지는 보급형 중저가폰 시장을 겨냥한 제품입니다.



요즘 나오는 보급형폰은 예전과 달리 하드웨어 스펙이 상당히 높아졌기에 학생들이나 어르신들이 사용하기에 충분히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펙의 상향 평준화로 인해서 이젠 특별한 고성능 기능들을 원하지 않는다면 저렴한 K시리즈와 같은 폰들을 추천 드립니다.  그럼 LG K10의 스펙을 살펴볼까요?


크기    146.6×74.8×8.8mm
무게    140g
색상    인디고 블랙, 화이트
네트워크    LTE

디스플레이    5.3” HD In-cell Touch (1080x720)

칩셋    1.2GHz Quad
카메라    13MP 후면 카메라 / 5MP 전면 카메라
배터리    탈착형2,300mAh
메모리    1.5GB RAM, 16GB ROM
운영체제    5.1(안드로이드 롤리팝)
연결성    Wi-Fi(802.11 b, g, n), Bluetooth 4.1,

NFC, USB 2.0, Micro SD slot 지원

출고가 275,000원


디자인과 카메라 성능이 높은 K10


화면은 인셀 터치 방식의 5.3인치로 적당한 사이즈에 해상도는 720P로 보급형으로 쓰기에 적당한 해상도와 크기라 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는 1.5GB램에 16GB 기본 저장공간을 가지고 있고 마이크로SD 슬롯을 통해서 용량 확장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요즘 스마트폰을 선택할때 중요하게 보는 부분은 카메라 성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삶의 일상을 기록할 정도로 카메라 성능은 스마트폰 선택에 있어서 상당히 중요한데 K10은 보급형 폰임에도 카메라 스펙이 좋습니다.



후면이 1300만에 전면은 5백만 화소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제품에는 제스처 샷, 제스처 인터벌 샷, 플래시 포 셀피 등 셀피/셀카 촬영에 강한 'G 시리즈’의 대표 UX를 탑재해서 더욱 매력적이고 SNS 활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디자인이 특이한데 조약돌을 모티브로 LCD 디스플레이 양측면과 상하면 등 가장자리를 둥글게 처리한 ‘2.5D 아크 글래스(Arc Glass)’로 구성해 입체감을 높였습니다. 또한 메탈 느낌의 테두리를 마감해서 고급스러움과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을 가졌습니다. 출고 가격은 275,000원입니다.



보급형폰이라 해서 디자인과 스펙이 많이 떨어지는게 아닌가 생각할 수 있는데 K10은 디자인과 스펙 그리고 가격등 세 마리 토끼를 잡은 가성비 좋은 폰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K10을 LG 유플러스(U+)에서 가입하면 혜택은 뭐고 어떤 요금제를 선택하는것이 좋은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단말기 월 할부금액 2,880원


뉴 음성무한 데이터 29.9 요금제에 가입하는 경우 공시지원금, U+샵 추가 지원금을 더 하면 실 구매가는 69,150원으로 떨어지고 월 할부금액은 2,880원입니다. 요금제 기본료에서 모바일 다이렉스 7% 할인이 들어가면 월 통신 요금은 30,5800원에 단말기 할부금액을 합쳐서 33,46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뉴 음성무한 데이터 29.9 요금제는 데이터 300메가 유무선 문자 무제한으로 데이터보다 음성통화가 많은 분들에게 추천 드리는 요금제입니다. 데이터가 좀 부족하다 싶으면 그 보다 높은 뉴 음성무한 데이터 35.9 요금제를 이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35.9 요금제는 월 납부 금액이 39,450원이고 데이터 용량은 600메가로 좀 더 여유있습니다. 제가 한달에 500메가 정도의 데이터를 사용하는데 이 정도면 잘만 사용한다면 부족함이 없을 것 같습니다.


출퇴근 지하철에서 비디오 시청이 많다면 Video 데이터 요금제


그리고 지하철에서 비디오 시청이 많다면 뉴음성무한 Video 데이터 요금제에 가입하는 것도 좋습니다.  Video 전용 Data 1GB/일
+ 지하철 내 Video 전용으로 Data 1GB/일 (초과 시 속도제어로 무제한 이용)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하철로 출 퇴근 시간이 길다면 비디오 데이터 요금제도 추천 드립니다.



그럼 비디오 컨텐츠는 뭘로 본다는걸까요? 반갑게도 LTE 비디오 포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 유플러스의 자랑인 유플릭스를 통해서 방대한 영상을 자유롭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K10 화면 크기는 5.3인치로 큰 편에 속하기 때문에 비디오 시청하기 딱 좋은 폰입니다. K10 + LTE 비디오포털 조합으로 하시면 출퇴근 시간이 전혀 지루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K10에 어울리는 요금제를 살펴보았는데 여기체 추가로 하나의 혜택이 더 준비되어 있습니다.



K10 퀵커버 뷰 케이스 증정


1월 31일까지 K10을 유플러스에서 구매하시는 분들은 퀵커버 뷰 케이스를 증정 받을 수 있습니다. K10을 보호할 뿐만 아니라 커버를 열지 않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케이스인데 고급스러움과 기능성을 담은 유용한 케이스라 할 수 있습니다.


K10을 구매 하시면 따로 구매를 해야 할 것 같은 케이스인데 유플러스에서 가입하고 선물로 받으시는게 좋겠네요.


LG전자에서 나온 가성비 좋은 보급형폰 K10과 LG 유플러스에서 가입했을때의 혜택과 요금제를 살펴보았습니다. 요즘 스마트폰을 구입할때 프리미엄폰 보다 가격은 저렴하고 성능도 괜찮은 보급형폰들의 인기가 점점 높아지는데 2016년에도 연초부터 가성비좋은 폰들이 선보이면서 소비자들의 선택지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꼭 비싼 프리미엄폰만을 고집할 것이 아니라 가성비 좋은폰 구입 하시고 저렴하고 합리적인 요금제에 가입하시는 것이 가계 경제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앞으로 프리미엄폰과 함께 보급형 스마트폰 소식도 자주 전달해 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




관련글:


LG전자 G5 성공예감 4가지

키감 좋은 마이크로소프트 휴대용 블루투스 폴더 키보드 개봉기

직접 본 르노삼성 SM6, 성공 예감 6가지

갤럭시S7 vs LG G5, 스페인 MWC 2016 진검승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