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이야기, 카이

KT 갤럭시S7 엣지 무약정 공기계 파란만장 구입기


삼성전자 글로벌 전략스마트폰인 갤럭시S7, 엣지가 본격적인 국내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사실 작년부터 갤럭시S7이 출시 되면 구매를 할 계획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막상 공개된 모습을 보니 디자인도 그렇고 성능이 기대했던 것 보다 약해서 살까 말까 구매를 망설였던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결국 구매를 했습니다.




갤럭시S7 엣지 64GB 골드 모델을 구입했는데 구입한 이유는 아무래도 제품을 직접 보고 자유롭게 리뷰를 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이번에 나온 LG전자 G5가 상당히 잘 나왔기에 둘 제품을 비교해 보면서 리뷰를 작성하고 싶었습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관심이 많았던 삼성페이 서비스를 경험해 보고 싶었던 이유도 컸습니다.



사전예약 기간에 삼성온라인스토어에서 신청을 했는데 어제 전화가 와서 구매가 가능하다고 해서 오늘 결제를 끝냈습니다. 이젠 택배만 기다려면 됩니다. 사실 오늘 결제를 하면서 용량에 대한 고민도 상당히 많이 했습니다. S7에서는 마이크로SD 슬롯을 제공하기에 32GB를 구매하고 메모리카드 64GB를 적용하는 방식으로 할까 고민도 했지만 아무래도 내장메모리가 더 빠르기 때문에 64GB로 결정을 했습니다.


또한 컬러도 S7 엣지 모델에서만 골드를 선택할 수 있었기때문에 이런 부분도 감안했습니다.


또한 가격적인 부분도 크게 차이가 나지 않았던 점도 선택의 요인입니다. 32GB 모델 구입하고 메모리카드 64GB를 구매하게 되면 어차피 2~3만원 정도가 더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구매는 삼성전자 온라인 스토어에서 진행했습니다. 무약정폰으로 구매하기 때문에 다른 대안이 없었습니다. 사전예약을 통해서 구매를 하기 때문에 기어VR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케이스도 준다고 하는데 이 부분은 확실치 않습니다.)


가격은 엣지 모델은 64GB 경우 1,065,000원의 어마무시한 가격입니다. 무약정폰은 약정폰에 비해서 단말기 가격도 촐고가가 10만원 이상 비싸게 측정이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보조금은 안 받는데 해도 출고가는 동일 해야하는거 아닌가요?



뭔가 억울한 느낌이지만 국내에서는 어쩔 수 없기에 눈물을 흘리며 구매를 했습니다. ㅠ.ㅠ


그나마 삼성카드 구매시 3% 청구 할인이 가능하다고 해서 위안을 삼았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삼성카드가 없는 상태였기에 와이프 카드로 하려고 했다가 옆에있는 빠른발급 신청 메뉴 버튼을 보고 신청을 했습니다.


그런데 정말 빠른발급이라고 하더니 신청하자마자 1~2시간 있다가 발급이 되더군요. 하지만 스마트폰으로 카드 신청을 하는데 삼성카드앱이 계속 에러를 내뿜는 바람에 짜증나는 마음에 카드 발급도 안 하고 제품도 안 살까 하다가 인내심을 가지고 결국 삼성카드4를 발급받고 결제를 완료 했습니다. (삼성카드는 앱 좀 신경 좀 써줬으면 좋겠습니다.)


삼성카드4를 선택한 건 연회비가 5천원으로 가장 저렴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10만원 이상 결제할때 1% 할인이 된다고 해서 추가 1% 되는건가 하는 기대감에 문의를 했더니 이미 3%를 청구할인 받기 때문에 추가 할인은 없다고 하더군요. 좋다가 말았습니다. ㅠ.ㅠ



갤럭시S7 엣지 구매하다가 졸지에 카드 하나만 더 늘어났네요. 하지만 고가의 제품이다 보니 3% 청구할인 유혹은 쉽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지금보니 신규발급 받고 결제시 무선충전배터리팩(5200mAh)를 증정한다고 하네요. (정말 글 작성하면서 봤는데 갑자기 위안이 되네요. ㅋ)


3% 청구할인 + 삼성전자 포인트 이벤트가 진행중인지 4만포인트 + 2,034 포인트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정도면 대략 8만원 정도 세이브를 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다 무선충전배터리팩 + 기어VR 까지 선물로 받으니 무약정폰도 나쁘지 않네요. 받는 제품까지 하면 대략 20여만원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이벤트가 진행이 되더군요. 제가 사용해보고 싶은 삼성페이 이벤트가 있는데 이것 역시 지금 글을 쓰면서 살펴 보다가 발견했습니다.



살펴보니 이것 저것 뭔가 많네요. 아직 삼성페이를 신청 안 했기에 갤럭시S7 엣지를 받으면 신청해야 겠습니다. 삼성페이를 신청하면 LED 뷰 커버 또는 급속 무선 충전기 스탠드형을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무료는 아니고 5천원에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뷰 커버는 모르겠지만 급속 무선 충전기는 필요했기에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더 재미있는 건 삼성카드로 결제로 하면 3천원 캐시백이 된다고 합니다. 이걸 보니 삼성카드를 만들기를 잘 한 것 같습니다. 그런데 또 새로운 카드를 만드는 것은 아니겠죠? (이 부분은 좀 더 확인을 해봐야 겠습니다.)


살펴보니 일반 삼성카드로 하면 3천원 캐시백이고 포인트 카드로 결제하면 2천원 더 해서 5천원 캐시백이 된다고 하네요. 2천원을 위해서 새로운 카드를 발급받는 건 아닌것 같네요. 저는 그냥 3천원 개쉬백 받고 2천원에 무선충전기를 구매해야 겠습니다.



3% 청구할인 + 삼성전자 포인트 4만포인트 + 2,034 포인트 + 기어VR + 배터리팩 + 무성충전기.. 이번에 삼성스토어에서 무약정폰 구매하면서 얻게 되는 혜택입니다. 처음에는 높은 가격 때문에 눈물이 났지만 하나씩 살펴보니 그래도 이것 저것 혜택이 있어서 그나마 위안이 됩니다.


다만 아쉬운 것은 바로 받는 것이 아니라 제품을 택배를 통해서 받기 때문에 기다려야 한다는 점 입니다. 비싸게 구매를 하는데 더 기다려야 한다는 부조리 때문에 기분이 그렇지만 그래도 기다려야겠죠. 앞으로는 무약정폰 같은 경우 구매하면 바로 퀵으로 보내주는 그런 시스템으로 변경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제품을 받게 되면 갤럭시S7 엣지 개봉기와 함께 리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KT에 가서 개통을 해야겠네요. 오랜만에 써보는 KT라 왠지 설레입니다.


KT 갤럭시S7 엣지 무약정 공기계 구입기라 했는데 카드 발급기도 같이 들어간 것 같습니다. 무약정폰으로 구매를 하시려는 분들에게 약간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마음 같아서는 미국에서 출시된 제품을 좀 더 저렴하게 하고 싶지만 이것 저것 선물이 많아서 참았습니다. 저처럼 노예계약을 싫어하시는 분들이라면 무약정 공기계폰 추천 드립니다. 이왕 구매하실 거면 행사기간에 하셔서 선물로 그나마 위안을 삼으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갤럭시S7 엣지, KT 스퀘어 S-Zone 에서 만나보자

갤럭시S7, S7 엣지 초반 판매부진? 이유 찾아보기

갤럭시S7, K5 디자인 닮은꼴 행보, 결과도 같을까?

권토중래! LG전자 G5 흥미로운 5가지 변화


신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