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이야기, 카이

아이폰7 플러스 VS 아이폰 7 차이점 살펴보기(KT 체인지업,혜택)


이번주 21일이면  애플 아이폰7 플러스/ 아이폰7 이 국내에 출시가 됩니다. 삼성 갤럭시노트7 이 생각지도 못했던 단종 사태를 겪으면서 현재 많은 시선이 아이폰7을 향해 있습니다. 


공개 초기만 해도 실망 스럽다는 의견이 많았지만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실망감은 어디로 가고 뜨거운 인기만이 남아 있는 듯 하네요. 



해외에서도 뜨거운 인기를 받으면서 인기리에 판매가 되고 있고 국내에서도 예약판매를 시작하자 마자 완판을 하는 등 예전의 아이폰의 뜨거운 인기를 다시 재현하는 것 같습니다. 



이런 인기 요인의 가장 큰 요인중에 하나는 강력한 경쟁자가 너무 빨리 사라져 버렸기 때문입니다. 만약 노트7이 건재 했다면 이렇게 뜨거운 인기를 얻기는 어려웠을 겁니다. 아이폰7 을 생각지도 않았던 유저들도 노트7 이 사라지면서 그 대안으로 아이폰7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 했습니다. 오늘은 아이폰7 플러스 와 아이폰7 의 차이점에 대해서 살펴 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화면크기, 5.5인치 vs 4.7인치 


두 제품의 외형적인 가장 큰 특징은 화면 크기가 다르 다는것 입니다. 플러스는 5.5인치 일반형은 4.7인치로 화면 크기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는데 대화면을 선호하는 저는 현재 아이폰7 플러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대화면폰에 익숙해져서 그런지 플러스의 5.5인치 크기는 좀 작다는 느낌이 들더군요.


그리고 LG V20, 갤럭시노트7 에 비해서 베젤이 넓어서 그런지 상대적으로 더 작아 보입니다. 다음 아이폰8 에서는 광활한 베젤 좀 어떻게 줄여 줬으면 좋겠네요. 화면 크기는 5.5인치로 5.7인치인 노트7 보다 작지만 전체적인 크기는 더 큽니다. 


화면 크기도 차이가 나지만 또 하나 해상도 역시 차이가 있습니다. 갤럭시노트7, V20, G5 는 쿼드HD 해상도를 가지고 있는데 반해 애플은 아직도 풀HD 해상도만을 고집(?)하고 있습니다. 쿼드HD에 익숙해져서 그런지 풀HD 해상도는 좀 아쉽네요. 아무래도 쨍한 화면이 상대적으로 약하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아이폰7 같은 경우 1334x750 으로 더 낮은 해상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동일한 크기에 해상도가 같다면 모르겠지만 만약 화면에 민감한 분들이라면 아이폰7 플러스를 선택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부디 아이폰8 에서는 플러스 모델에서는 쿼드HD 해상도를 만났으면 합니다.  


64GB 모델은 없다? 컬러, 용량  


용량은 32/128/256GB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머리 좋은(?) 애플 답계 가장 높은 인기를 누리는 64GB 만 쏙 빼 놓고 출시를 했네요. 32GB 를 빼고 64GB 를 올려 놓았어야 했는데 정 반대로 해 놓았습니다. 결국은 이런 상술로 인해서 64GB를 선택하려는 소비자들은 128GB로 올라갈 수 밖에 없는 구조 입니다. 



사실 용량 확장이 불가능한 아이폰은 32GB 는 너무 작은 용량 입니다. 앱 설치하고 사진에 동영상을 저장하다 보면 바로 저장공간 스트레스에 시달릴 가능성이 높으니 오래 사용하실 계획이라면 128GB 추천 드립니다. 



그리그 두 모델의 차이점이 하나 있는데 제트블랙 컬러 같은 경우는 128GB/256GB 만 선택할 수 있게 해 놓았습니다. 컬러는 로즈 골드, 골드, 실버, 블랙, 제트 블랙 으로 둘다 동일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AP(CPU) 



두뇌에 해당하는 AP는 두 제품 모두 최신 A10 퓨전을 탑재했고, M10 모션 보조 프로세서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램은 플러스가 3GB 으로 아이폰7 2GB에 더 많네요. 물론 두 제품 모두 마이크로SD 메모리 슬롯은 없습니다. 


듀얼 카메라 


스마트폰 선택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인 카메라 성능을 보면 후면 카메라는 1200만 화소로 동일 하지만 아이폰7 플러스는 듀얼 카메라를 장착 했습니다. 와이드 앵글의 조리개 수치는 F1.8로 동일하고, 플러스에만 있는 망원 렌즈는 F 2.8 의 조리개 수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면 카메라는 700만 화소로 동일 합니다. 



플러스가 듀얼 카메라와 광학줌(2배)을 지원한다는 빼고는 동일한 카메라 성능을 가지고 있고, 광학식 이미지 흔들림 보정(OIS) 은 두 제품 모두 지원하고 있습니다. 


동영상 촬영 역시 4K 동영상 촬영(초당 30 프레임), 1080p HD 동영상 촬영(초당 30 또는 60 프레임), 720p HD 동영상 촬영(초당 30 프레임), 동영상을 위한 광학 이미지 흔들림 보정(OIS) 등 모두 동일 합니다. 광학 줌 2배, 디지털 줌 6배 이 것만 아이폰7 플러스 에서만 지원 됩니다. 


페이스타임 카메라 역시 700만 화소 사진, 1080p HD 동영상 촬영, 레티나 플래시(Retina Flash), F 2.2 조리개 모두 동일 합니다. 


배터리, OS 


배터리 용량은 화면 크기 차이로 2,900mAh(플러스) vs 1,960mAh 용량을 각각 가지고 있고, 두 제품 모두 지문인식이 가능한 터치 ID 와 최신 iOS 10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두 제품의 차이점은 대략 이렇게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아이폰7 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우선 오디오 단자가 사라졌고, 스테레오 스피커가 장착 되었으며 홈버튼이 터치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처음에 아이폰7 플러스를 접했을때 가장 어색했던 것은 홈버튼 이었는데 이전에 누르면 딸깍 하는 느낌이 있었지만 이젠 그런 느낌을 찾을 수가 없습니다. 물리적인 클릭이 아닌 터치로 바뀌었기 때문입니다. 



처음엔 낮설었는데 계속 사용하다 보니 이젠 적응이 되어서 그런지 나름 괜찮더군요. 압력 감지가 되기 때문에 홈 버튼으로 좀 더 다양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흥미로왔습니다. 



이어폰 단자가 사라진 대신에 그 공간에 홈버튼에 압력을 감지하는 탭틱 엔진(TapTic Engine)이 탑재 되어서 이런 신기한 기능 구현이 가능해진 것 같습니다.  

  


2개의 스테레오 스피커 장착으로 아이폰6S 보다 오디오 출력이 2배 더 향상 되었습니다. 이어폰 단자가 사라진 대신에 이젠 무선 에어팟을 추가로 구매해서 음악을 들을 수 있고 그것을 원하지 않는 분들은 기본 제공되는 유선 이어팟을 통해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기본 제공되는 3.5mm 헤드폰 잭 어댑터로 유선 이어폰/헤드폰을 연결해서 사용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방수 기능도 처음으로 추가 되었지만 해외에서 올라오는 리뷰를 보니 그 만큼 강력하지는 않다고 하니 생활방수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아이폰7/플러스 스펙 비교 


KT 아이폰7 구매 혜택 살펴보기 


이번주 금요일 21일 아이폰7 은 국내 출시가 되고 통신3사를 통해서 국내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 예약판매를 통해서 구매하신 분들도 계실텐데 아직 구매를 결정하지 않으신 분들 가운데 어느 통신사에서 구매 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 하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그래서 KT 에서 아이폰7을 구매할때 얻을 수 있는 혜택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년마다 새로운 아이폰을 만나자, 아이폰 체인지업  


한번 아이폰을 구매하고 나서 약정 때문에 2년동안 사용하기에는 너무 긴~ 시간 입니다. 그런 지루함을 없애기 위해서 KT 에서는 1년마다 아이폰을 새롭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폰 체인지업' 프로그램을 선보였습니다. 



1년후 사용하는 아이폰을 반납하면 새 아이폰을 받을 수 있는데, 남은 할부원금은 면제해 주기 때문에 부담도 크지 않습니다. 24개월 단말 할부 및 20% 요금할인 선택 시 가입할 수 있으며, 출고가의 최대 50% 보상을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체인지업을 이용 하시려면 월 2,300원, 1년간 총 27,600원을 납부 하시면 됩니다. 또한 KT멤버십에 가입하면 사용 요금제에 따른 멤버십 포인트로 월 이용료를 할인 받을 수 있고, 또한  ‘데이터 선택 65.8’ 요금제 이상 사용 고객이라면 멤버십 포인트로 월 이용료를 100%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높은 요금제를 사용 하시는 분들에겐 상당히 매력적인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선택 76.8 이용자라면 '데이터 무제한 + 체인지업 부담 제로 + 단말보험 무료' 3종 세트를 받을 수 있네요. 


KT에서 아이폰7/플러스를 개통한 고객들은 7일 이내에 신청하실 수 있고 10월 2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전국 KT 대리점, 올레샵을 통해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2년간 최대 48만원 할인혜택, 프리미엄 슈퍼할부카드 



또 다른 혜택은 KT 프리미엄 슈퍼할부 카드로 단말을 할부로 구매 하시면 2년동안 사용실적에 따라 최대 48만원 통신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 이용실적이 월 100만원 이상인 고객 이라면  ‘olleh CEO우리카드’로 최대 72만원 할인도 가능합니다. 평소 카드 소비가 많은 분들 이라면 프리미엄 슈퍼할부 카드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슈퍼할부 카드와 관련해서는 좀 더 자세한 내용은 밑에 관련글에서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아이폰7 vs 아이폰7 플러스의 차이점과 그리고 KT에서 구매할때 얻을 수 있는 혜택을 살펴 보았습니다. 이제 이번 주 금요일이면 아이폰7 을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갤럭시노트7 의 충격적인 단종 소식에 아이폰7 의 인기는 상종가를 치고 있는데 과연 국내에서 어느정도의 성적을 기대할 수 있을까요?  


한번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By 카이 



[ 함께 읽으면 좋은 포스팅 ]


아이폰7 플러스 블랙 개봉기, 해외직구 구성품 뭐가 다를까?

아이폰7 플러스 케이스 후기, 슈피겐 네오하이브리드CC 제트블랙

LG V20 체험존 방문, KT 혜택 알아보기

KT 기가인터넷 2.0 시대 개막, 기가인터넷 보다 10배 빠른 속도!

부담스러운 통신비? KT 슈퍼할부카드로 스마트하게 할인 받자

우려가 현실로? 기아 모닝 출시 연기, 불안한 신형 그랜저



신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