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이야기, 카이

대학생 추천 13인치 가성비 노트북! LG 울트라 PC 13UD370


제가 어렸을때만 해도 컴퓨터는 정말 일반인들이 쉽게 접하기 어려웠습니다. MS-DOS 를 운형 체제로 하는 286, 386 컴퓨터는 지금과 비교해서 가격도 상당 했기에 일반인들이 구매 하기엔 쉽지 않았습니다. 부모님에게 컴퓨터를 사달라는 말도 쉽게 하지 못했고 그래서 학교 컴퓨터 교실에서 사용하는 것 만으로도 만족을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 시대에는 그런 이야기는 그저 아련한 추억으로 남을 뿐 입니다. 요즘엔 누구나 컴퓨터를 쉽게 접할 수 있고 가격도 저렴해져서 그런지 아이들도 컴퓨터에 대한 생각이 상당히 자유로운 것 같습니다.



올해 초등학교에 들어간 아들 녀석이 요즘 컴퓨터 사 달라고 노래를 하고 있습니다. 제가 메인으로 사용하는 컴퓨터는 맥PC 라서 사용을 못 하기 때문에 윈도우PC 를 사 달라고 하는데 그런 소리를 들으니 자연스럽게 하나 사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 어렸을때는 꿈도 못 꾸던 일인데 지금은 컴퓨터를 구매 하는 것이 그리 대단한 일이 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그 시절보다 컴퓨터의 성능은 더욱 좋아졌지만 가격은 더 내려가는 등 가성비 좋은 컴퓨터가 속속 등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가성비 좋은 노트북


특히 노트북의 발전이 인상적인데 예전에 투박하고 무거웠던 이미지에서 요즘 나오는 노트북은 정말 가겹고 스타일리쉬 해서 데스크탑 보다 더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요즘 LG 울트라 PC 노트북(13UD370-LX20K)을 리뷰를 위해서 사용 중인데 이 녀석도 학생들이 사용 하기에 상당히 괜찮은 모델인 것 같습니다.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 디자인도 괜찮고 요즘 이 녀석을 아들 입학 선물로 하는 구매할까 고민중에 있습니다.


물론 초등학생에게는 과한 성능 이지만 집에서 저도 사용하고 가족용으로 괜찮을 것 같네요.




노트북은 디자인이 중요한데 그 이유는 집에서 사용하기 보다는 들고 다니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디자인도 저렴하면 소비자들은 선택하지 않습니다.



LG울트라 PC 13UD370 은 스타일이 좋습니다. 그동안 LG 그램 시리즈만 계속 봐서 디자인에 대해서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알루미늄 메탈 바디를 적용해서 외부에서 볼 때 상당히 세련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측면의 포트 구성을 보면 좌측에 전원단자, USB 2.0 X2, 마이크로SD 메모리 카드 슬롯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우측은 헤드폰 단자, 마이크로USB(랜젠더 겸용), USB 3.0, HDMI, 도난 방지를 위한 켄싱턴락 이 위치해 있습니다. 있을 건 다있는 단자 구성으로 확장성에 있어서 이 정도면 만족 스럽네요.



컬러 색상은 아이스 실버, 키보드는 풀사이즈 82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커버를 열고 오픈한 모습을 보니 LG 그램 시리즈와 큰 차이를 느끼기 어렵습니다. 재질도 그렇고 키감도 좋고 가격대비 상당히 있어 보이는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LG 울트라 PC 노트북(13UD370-LX20K) 의 하드웨어 스펙을 살펴 보면 인텔 펜티엄 쿼드 프로세서 N4200, CPU 클럭은 1.10Ghz, 터보 부스터 최대 2.5Ghz, 인텔 스마트 캐시 2MB Cache 입니다.



그래픽 카드는 내장형 인텔 HD 그래픽스가 탑재 되어 있습니다.



메모리는 8GB, DDR3L 1600MHz(8GB X1 ) 구성입니다.



SSD 탑재


메모리는 HDD가 아닌 SSD 로 256GB(M.2 2280) 을 탑재하고 있어서 속도 또한 상당히 좋은 편 입니다. 크리스탈 디스크 마크를 돌려서 성능 테스트를 해봤는데 역시나 상당히 빠르게 나왔습니다.


확실히 M.2 지원 SSD 모델이라 그런지 빠르네요. 예전에 HDD 를 사용 할때는 속도 역시 느리지만 하드 디스크 구동 소리 때문에 소음도 있었는데 이렇게 SSD를 장착한 모델은 속도도 빠르고 소음도 조용해서 좋습니다.


LG 울트라 PC 역시 소음적인 면에서 상당히 조용 했습니다.




CPU 성능을 측정하는 벤치마크인 CINEBENCH R15 를 돌려 보았는데 CPU 141, OpenGL 12.11fps 결과가 나왔습니다.



LG 울트라 PC 노트북(13UD370-LX20K) 은 풀HD(1920x1080) 을 지원하고 시야각에 방해를 받지 않는 IPS 패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각도에서 보든지 화면의 왜곡이 거의 없습니다. 노트북을 구매 할때는 꼭 디스플레이 패널이 IPS 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은 패널을 구매하게 되면 시야각 때문에 상당히 불편 하기 때문 입니다.



대학생에게 잘 어울리는 가성비 노트북


LG 울트라 PC 노트북(13UD370-LX20K) 을 짧은 시간 사용해 보았는데 느낀 것이 하나 있습니다. 옛날과 달리 요즘 나오는 가성비를 앞세운 노트북은 가격도 저렴하지만 성능이 상당히 좋다는 것과 디자인이 이쁘다는 것 이었습니다.


사실 가성비를 앞세운 노트북이라고 해서 별다른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리뷰를 해 보니 기대 이상의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고성능을 원하지 않는 가벼운 일상적인 작업을 하는 분들에게는 사실 값 비싼 노트북이 필요치 않습니다.


그래서 대학생이나 학생들에게 잘 어울리는 노트북이라고 생각 합니다. 고성능 게임이나 고해상도의 비디오 편집 작업이 주 목적이라면 그에 맞는 고가의 고성능 노트북을 사용해야 겠지만 학생들에게는 LG 울트라 PC 정도의 노트북이면 충분 하다고 생각 합니다.



신학기를 맞아서 노트북 구매에 대해서 고민하는 학생들이 많을텐데 그런 분들에게 한번 권유해 보고 싶은 노트북 이었습니다. 이렇게 설명으로 듣고 판단하지 마시고 만약 구매 생각이 있으시다면 가까운 LG 더베스트 샵이나 노트북 매장에 직접 들려서 한번 살펴 보시고 결정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지금 아카데미 페스티벌이 진행되고 있으니 노트북 구매하시고 사은품 신청 하시면 유선 마우스와 노트북 가방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가성비 좋은 노트북 LG 울트라 PC (13UD370-LX20K)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사은품 신청하기



By 카이



[ 함께 읽으면 좋은 관련글 ]


LG 그램 15 신학기 고성능 노트북 추천, 16GB 듀얼채널 업그레이드 

LG 올데이그램 13 후기, 5가지 매력 찾아 보기!

LG 올데이그램 13인치 노트북 후기, 정말 24시간 갈까?

24시간 노트북? LG 올데이그램 13 개봉기(후기)

LG G6 18:9 세로 영화제 후기, 블랙핑크 세로 뮤직비디오 감상

테슬라 뛰어들고 볼트EV 돌풍, 긴장하는 아이오닉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