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이야기, 카이

피플, 테크놀로지! 통신이 변화시키는 세상


요즘 TV 를 보다 보면 한가지 인상적인 광고가 눈에 들어 옵니다. 영화 공조로 다시 부활에 성공한 배우 현빈이 등장하는 광고인데 그의 환한 웃음과 함께 KT 의 새로운 캠페인 '피플(People), 테크놀로지(Technology), KT' 를 소개하는 영상 입니다. 처음엔 뭔가 뻔한 통신사 홍보 광고 라고만 생각을 했습니다.


제가 남자라 그런지 현빈의 등장이 주목을 주진 못했지만 광고의 내용을 보면서 뭔가 가슴에 와 닿는 것이 많이 있었습니다.



통신이 만들어 온 변화들


돌이켜 보면 통신의 발달과 함께 우리의 삶은 너무나 큰 변화들이 있었습니다.


그 한가운데서 그 삶을 영위 하고 있다보니 그 변화를 크게 느끼지 못하고 넘어갈때가 많은데 옛날과 비교하면 정말 천지개벽 같은 변화들이 아닐 수 없습니다.


어린 시절의 추억 속에서 전화기 다이얼을 돌리며 그저 목소리로만 사람들과의 관계를 이어 나갔던 시절도 있었지만 지금은 아닙니다.



사람들과의 관계는 통신의 놀라운 발전으로 더욱 더 다양하게 변화 되었고 더욱 친밀감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피플, 테크놀로지 사람편' 을 보면 통신의 발전이 우리 삶을 얼마나 풍요롭게 만들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두 아이의 아빠라 그런지 아이들이 등장하는 광고에는 감성적으로 접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요즘 맞벌이 부부들이 점점 늘어나는데 그러다 보면 아무래도 밖에서 일하면서 아이들에 대한 걱정이 큽니다.


예전 같았으면 아이들이 집에서 어떻게 지내는지 음성 통화 외에는 알길이 없었지만, 이젠 기존 광인터넷 보다 10배 빨라진 기가인터넷(GIGA internet) 등장으로 더욱 선명한 모습으로 아이들의 모습을 외부에서도 실시간으로 살펴 볼 수 있습니다.


똑똑한 CCTV 기가아이즈(GIGAeyes)를 통해서 말이죠.



저도 KT 기가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지만 확실히 빨라진 통신 속도 만큼 사람들과의 관계는 더욱 가까워 지고 있다는 것이 느껴 집니다.


요즘 장안의 화제를 몰고 다니는 KT 기가지니 역시 이런 통신 혁명 속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서비스라 할 수 있습니다.


똑똑한 음성인식을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 비서의 등장으로 가족의 친밀감은 더욱 가까워질 수 있다는 걸 영상 속에서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KT 기가지니는 현재 빠른 속도로 가입자를 늘리고 있는데 연내 까지 판매량 50만대 돌파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기가지니 하나로 TV, 지니뮤직, 영상통화, 홈 Iot, 홈캠등 집안의 모든 홈 서비스를 조작할 수 있는데 정말 알라딘에서 나오는 만능 해결사 지니의 모습을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예전에 영화 '그녀(Her)' 를 보면서 언제쯤 영화속의 똑똑한 음성인식 기반의 인공지능 서비스를 실제로 경험할 수 있을까 했는데 영화속의 기술들이 점점 우리의 생활속으로 빠르게 다가오고 있습니다.


KT의 기가인터넷 기술이 조만간 우리에게 그녀를 좀 더 빨리 만나게 해줄 것 같습니다 :)



사람들과의 관계도 풍요롭게 만들어 주지만 혼자만의 시간을 갖는 1인 가구들이 늘어 나면서 기가지니 같은 똑똑한 비서들은 그 역할이 더욱 더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외로움을 달래줄 든든한 친구같은 존재로 우리 곁을 파고들고 있으니 말입니다.



KT 기가인터넷과 5G 기술이 만들어가는 세상에서 자동차는 빠질 수 없습니다. 불과 몇년전만 해도 자율주행차량은 영화나 만화에서나 존재하는 상상속의 모습이라 생각 했는데 이젠 우리 곁에 바짝 다가와 있습니다.


커넥티드카가 영화나 상상이 아닌 현실이 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중에 하나는 통신의 발달 때문입니다.


KT와 손 잡은 벤츠


벤츠, KT를 선택하다


사람의 힘이 아닌 자동차가 스스로 움직이고 차량을 제어 하는데 있어서 통신은 핵심 중에 핵심이기 때문에 자동차 회사들은 우수한 네트워크와 높은 기술력을 자랑하는 통신사와 협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럭셔리 브랜드 세계 1위 자동차 브랜드인 메르세데스-벤츠는 국내에서 KT 와 손을 잡고 '메르세데스 미 커넥트' 서비스를 오는 9월에 출시 되는 부분변경 신형 S클래스에 적용할 계획입니다.



2018 S클래스


부분변경 S클래스는 등장 이전 부터 화제를 몰고 있는데 여기에 KT와 협력해 만든 커넥티드카 기술이 들어 간다고 하니 더욱 기대가 큽니다.


'최고가 아닌면 만들지 않는다' 는 기업 철학을 가지고 있는 깐깐한 벤츠가 KT를 통신 파트너로 선택한 이유는 다 그럴만한 이유가 있을 겁니다.


앞으로 KT가 만들어가는 '커넥티드카' 세상도 한번 기대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내년이면 강원도 평창에서 '2018 동계올림픽' 이 열립니다.


국내서 처음으로 계최되는 동계올림픽인데 개인적으로 기대가 되는 이유 중에 하나는 5G 기술의 놀라움을 처음으로 경험할 수 있는 무대이기 때문입니다.



KT는 세계최초로 5G 올림픽의 서막을 평창에서 올릴 예정이라 세계가 벌써부터 주목하고 있습니다.


올림픽과 5G의 만남, 어떤 놀라운 통신혁명으로 올림픽을 좀 더 흥미롭게 만들어 줄지 정말 궁금 합니다. 



최근 KT에서 자동차 ISG 기술과 비슷한 배터리 절감 기술인 C-DRX 를 국내 최초로 선 보였습니다.



그동안 통신사에서 선 보인 서비스가 소비자가 체감 하기 어려운 실생활에서 느끼기에 어려운 기술들이 많았다면 이번 C-DRX 같은 경우는 우리의 삶에 너무나 밀접하게 관련이 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 하면서 늘 아쉬웠고 불편했던 배터리 사용 시간을 최대 45% 길게 늘려 주었기 때문입니다.


이것 때문인지 몰라도 요즘 갤럭시S8 을 사용 하면서 스마트폰 사용 시간이 예전보다 더 늘어난 느낌입니다. 스마트폰의 절전 성능도 좋아진 부분도 있지만 이번에 나오 C-DRX 기술의 도움이 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에 개별적으로 가입하거나 유료가 아닌 것이 KT 고객들은 자동으로 무료로 모두 적용 받는 기술이기 때문에 뜻 밖의 선물을 받은 기분일 겁니다.


근래들어 통신사에서 선 보인 서비스 중에서 가장 영양만점 서비스가 아닐까 하는 생각도 합니다. 모두가 동일하고 공평하게 이익을 누릴 수 있는 정말 '사람' 을 생각하는 서비스니 말입니다.



예전의 KT는 사실 뭔가 정체 되어 있고 변화가 없는 무거운 공룡 같은 이미지 였다면 지금의 KT는 혁신을 두려워지 하지 않는 다이어트와 운동을 통해서 날렵하게 변화된 공룡을 보는 듯한 느낌 입니다.


국내 최초로 서비스를 시작한 기가인터넷과 앞으로 만나게 될 5G 시대에 KT는 또 어떤 사람들을 생각하는 멋진 기술들을 선 보여줄지 한번 기대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by 카이


[ 함께 읽으면 좋은 관련글 ]


기가인터넷 공유기 고민, 통신사 공유기 좋은 이유 3

자동차 ISG 기술 갤럭시S8 에 들어가면?

갤럭시S8 살까, 갤럭시노트8 기다릴까?

노후 아파트, 건물도 이젠 KT 기가인터넷! UTP 2.0 상용화

비운의 아슬란 국내선 굿바이, 미국서만 데뷔하나




신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