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이야기, 카이

LG Q8 디자인 후기, 형(V20) 만한 아우 있다?



요즘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정말 피터지는 대접전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기라성 같은 스타들이 총 출동 한 상태로 삼성 갤럭시노트8, LG V30, 애플 아이폰8, 아이폰X 가 모두 공개가 되면서 한치 앞을 알 수 없는 전투가 시작되고 있습니다. 각각 매력적인 이슈들이 충분한 스마트폰이어서 소비자들은 즐거운 선택의 고민에 빠진 상태 입니다.


그리고 프리미엄 스마트폰답계 가격이 정말 장난이 아닙니다. 가장 저렴하다는 V30도 90만원대이고 갤럭시노트8은 100만원이 훌쩍 넘었고 아이폰X 같은 경우는 더 비쌉니다.



이젠 스마트폰이 노트북 보다 더 비싼 가격이 되어가고 있는데 꼭 이렇게 값비싼 프리미엄폰을 구매해야 하는 걸까요? 모두가 고성능에 대화면 플래그십폰을 원하는 것은 아닌데 말입니다.


하지만 시장엔 값비싼 프리미엄폰들 있는 건 아닙니다. 둘러보면 매력적인 기능을 가지고 있으면서 가격은 프리미엄폰 보다 훨씬 저렴한 모델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오늘 소개 드리는 LG Q8 도 그 중에 하나입니다.


어제 14일 부터 사전예약에 들어간 LG V30의 이전작인 V20을 화면을 줄이고 필요한 기능만 넣고 가격을 내린 모델이 Q8 입니다.


바로 개봉기와 디자인 리뷰 들어갑니다.




요즘 LG 스마트폰 박스 패키징을 보면 거의 블랙으로 통일 한 것 같습니다. 전면에 스마트폰 이름만 다르고 대부분 비슷한 박스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보이기 시작한 '융' 이 보입니다. 스마트폰 화면 닦기에 딱 좋습니다.



▲ 번들 이어폰


구성품을 볼까요?


USB-C 타입 충전 케이블과 USB 타입C 변환 젠더, OTP 젠더, 번들 이어폰이 들어 있습니다.


그동안 USB-C 타입 단자는 G, V 시리즈에서만 지원을 했는데 Q8은 준프리미엄급 스마트폰이라 지원을 하는 것 같습니다. 아주 좋은 움직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주인공인 Q8을 만날 시간입니다. 전원을 켜니 KT 로고가 보입니다.


LG Q8 은 KT, LG U+ 만 지원을 하기 때문에 SKT 에서는 만나 볼 수 없습니다.




Q8을 보니 딱 뭐가 생각나나요?


바로 V20이 생각이 나는데 Q8 과 V20은 쌍둥이 형제 입니다. 기능은 최대한 그대로 유지한채 크기만 줄인 모델입니다.


Q 시리즈 중에서 가장 높은 숫자인 8을 달았기에 V 시리즈와 동일한 모습을 하고 있고 Q6 같은 경우는 G6와 비슷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Q시리즈는 프리미엄폰과 유사한 디자인 전략을 만들어 갈 것으로 보입니다.



▲ LG V20


보시는 것 처럼 둘은 거의 99% 동일한 외모를 하고 있습니다. 뒤에 B&O Play 로고가 없다는 것과 이름이 다르다는 것 정도의 차이라고 할까요?


V20이 5.7인치고 Q8은 5.2인치 입니다.




듀얼 카메라와 하단의 마이크로-C 타입 단자도 동일 합니다.



V20와 사이즈만 줄어들었고 앞뒤가 똑 같습니다.


크기는 줄어들었으니 무게도 당연히 가벼워졌습니다. 실제로 들어보면 그립감도 더 좋아진 느낌이고 너무나 가벼운 느낌 때문에 기분까지 가벼워지는 것 같더군요.


사실 V20 를 좋아했지만 큰 크기와 묵직한 무게 때문에 꺼려하는 분들도 있었는데 Q8은 그런분들에게 딱 입니다.


특히 리뷰하는 제품의 컬러가 핑크인데 여성들이 정말 좋아할 것 같더군요. 여자친구나 애인이 있다면 선물해 준다면 이쁜 디자인과 컬러 때문에 아마도 높은 점수를 받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각각 다른 컬러로 커플폰으로 사용해도 괜찮을 것 같네요.


정말 디자인을 보면 V20 에게 미안하지만 Q8이 훨씬 더 매력이 있습니다. Q8을 보니 V20을 플러스와 미니 버전으로 내놓았어도 괜찮았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크기를 최근에 나온 G6 플러스와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보시는 것 처럼 두 제품의 사이즈는 거의 동일 합니다. 참고로 G6는 5.7인치, Q8은 5.2인치 입니다.




두 제품의 크기는 거의 동일 하기에 G6와 같은 사이즈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 배터리 교환이 가능한 V20


그리고 Q8이 V20 과 가장 다른 디자인 특징이라고 한다면 V20 과 달리 Q8은 배터리 일체형 디자인이라는 점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디자인에 있어서 좀 더 세련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배터리를 V20 처럼 쉽게 교환할 수 없다는 아쉬움이 있긴 하지만 이제 대세는 배터리 일체형 디자인이기에 이런 변화에 이젠 적응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V20의 미니 버전인 Q8 의 디자인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옛말에 형만한 아우 없다는 말이 있는데 Q8을 보니 그 말은 틀린 것 같습니다. V20 보다 매력적인 그 무엇이 더 많기 때문입니다.




일단 디자인 부터가 예사롭지 않은데 기능 역시 만만치 않습니다.


LG Q8의 가성비 넘치는 그 예사로움은 다음 시간부터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


by 카이





신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