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이야기, 카이

무선청소기 구매 고민? 2가지는 꼭 살펴보자


LG 코드제로 무선청소기 A9을 집안에 들여놓은 이후로 집안에서 청소하는 것이 습관이 되었습니다. 예전 유선청소기를 사용할때는 청소는 정말 아주 가끔씩 하곤 했는데 이젠 심심하면 청소기를 돌릴 정도가 되었습니다.


저 뿐만 아니라 아이들까지도 혼자서 청소를 잘 하는 것을 보면서 청소기 하나 바뀌었을 뿐 인데 집안 풍경이 확 바뀌는 놀라운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아직도 유선청소기를 사용하고 계신가요? 남편이나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청소를 하는 진 풍경을 구경하고 싶으신가요? 그럼 앞으로 청소기를 구매할 때는 유선 보다는 무선청소기를 적극 추천 드립니다.


이번 LG 코드제로 A9을 사용하면서 무선청소기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바꿨습니다.


무선 청소기를 구매를 생각하고 계신가요?



LG 코드제로 A9을 사용해 본 경험을 바탕으로 2가지 체크 포인트에 대해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흡입력


저도 그동안 청소기는 유선이라는 편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흡입력에 대해서 확실한 믿음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청소기는 모터가 돌아가면서 이물질을 얼마나 잘 흡입하는지가 관건이기 때문에 모터가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자동차도 엔진이 중요하듯이 청소기에 있어서 유무선 상관없이 모터는 정말 중요한 부분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선 청소기를 구매할때는 모터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셔야 합니다.


아마 무선청소기의 모터는 성능이 좋지 않을 것이란 편견 때문에 유선을 고집하는 저 같은 분들이 여전히 많으실 것 같습니다.


저도 처음엔 그런 편견을 가지고 LG 코드제로 A9 청소기를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직접 써보고 나서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흡입력에 대한 불편함이 크게 느껴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코드제로 A9은 실제로 항공기 제트엔진보다 16배 빠른 속도로 회전하는 초고속 스마트 인버터 모터와, 강력한 2중 회오리로 철저하게 먼지를 분리하는 2중 싸이클론으로 상당히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이야기로 하니 얼마나 강력한 흡입력인지 잘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수치로 보면 모터 회전속도가 무려 115,000rpm 인데 이는 보잉 747 장착 롤스로이스 RB211의 IP Compressor 7,000 RPM 기준 대비 16배 빠른 흡입력입니다.



115,000rpm 의 속도에 140W의 흡입력을 직접 경험하고 나니 유선 청소기가 딱히 생각나지 않더군요.


저도 이번에 A9을 사용하면서 앞으로 더이상 유선 청소기를 사용할일이 없을거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 정도의 흡입력이라면 이젠 더이상 무선은 빨아들이는 힘이 약하다는 편견을 버려도 될 것 같습니다.


제트엔진보다 16배 빠른 회전속도라고 해서 소음이 크지 않을까 걱정할 수 있는데 실제로 해 보면 또 그렇지 않습니다. 회전속도 대비 소음은 크지 않습니다.



제가 예전에 청소기를 돌리는 것을 싫어했던 가장 큰 이유중에 하나는 소음 이었습니다.


소음 때문에 청소할때 그 자리를 피할 정도 였는데 말입니다. 하지만 이젠 직접 청소를 틈날때마다 하고 있으니 정말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2. 편의성


흡입력에 이어서 또 하나 중요한 부분은 편의성 입니다.



아무리 청소기가 좋아도 사용하기가 불편 한다면 큰 의미가 없습니다. 제가 요즘 집안 청소하는 취미가 생겼다고 했는데 가장 큰 이유중에 하나는 바로 편의성이 좋기 때문입니다.


거실을 왔다갔다 하면서 바닥에 먼지나 과자 부스러기가 보이면 바로 스탠드에 고정되어 있는 코드제로 A9을 분리해서 청소를 바로 합니다.


정말 예전에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일들인데 청소기 하나 바꿨다고 이런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것이 신기 하더군요. 


예전에는 청소 하는 것이 거창한 '일' 이었는데 이젠 삶의 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 스탠드 장착시


코드제로 A9은 기본적으로 간편스탠드가 제공이 됩니다.

무선청소기를 어디에 두어야 할지 고민하는 사람들이 있을 겁니다. 보통 벽에 못을 받아서 설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단 고정을 해서 세워놔야 하니 말이죠.


하지만 벽에 못으로 고정을 한다는 것이 보통 일이 아닙니다.


그냥 나무라면 망치로 두드리면 되겠지만 시멘트라고 하면 전동공구와 여러 장비들이 필요 합니다.


남편이 작업을 도와주지 않으면 돈을 들여서 사람을 부르던지 날을 하루 잡아서 작업을 해야 할 정도로 상당히 번거로운 일입니다.


코드제로 A9 같은 경우 두가지 방식으로 간편충전대를 설치 할 수 있습니다.


▲ 스탠드 장착시


하나는 일반적인 벽걸이 방식과 또 하나는 간편한 스탠드 방식 입니다.


스탠드는 집안 어느곳에 쉽게 설치할 수 있고 청소기를 간단하게 부착할 수 있습니다. 따로 못질을 하거나 하는 그런 번거로운 작업은 전혀 필요치 않습니다.


▲ 4단계 길이조절 연장관


이외에도 특징적인 기능들을 보면 안티헤어브러쉬 (기본형 마루킷 청소시 흡입구에 머리카락이 엉키지 않는 기능), 4단계로 길이조절이 가능한 연장관이 있어서 누구나 쉽게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집안에서 저 뿐만 아니라 8살 먹은 아들녀석도 쉽게 청소를 합니다. 요즘 아이들도 과자를 먹고 나서는 자기가 스스로 청소기로 청소를 하는 습관이 생겼습니다.


혼자서 연장관을 키우고 줄이고 스탠드에서 빼고 청소하고 장착하는 것을 것을 보면 그저 신기하더군요.


그리고 무선 청소기를 불편해 하는 이유중에 하나는 배터리를 사용한다는 점 입니다. 그말은 스마트폰처럼 사용중에 충전이 부족해서 청소를 멈추는 일이 발생할다는 이야기가 되겠네요.


무선청소기의 가지고 있는 나쁜 편견중에 하나는 흡입력이라면 또 하나는 배터리의 성능입니다.



하지만 코드제로 A9은 배터리에 대해서 불편할 부분이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2개의 배터리를 제공하고 하나당 40분 사용이 가능해서 총 80분동안 연속 사용이 가능 합니다.


지금까지 사용하면서 배터리가 없어서 청소를 못했던 적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여분의 배터리가 항상 있었기 때문에 바로 대체해서 사용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배터리 충전도 하나는 본체에 있고 또 하나는 스탠드에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한번에 두개의 배터리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탈착도 정말 편하게 때문에 배터리에 대한 스트레스는 더 이상 받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배터리가 저렴한 중국산이 아닌 한국산으로 이 분야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있는 LG화학에서 만든 제품입니다.


배터리에 대한 신뢰가 생기니 제품에 대한 믿음이 더욱 커지더군요.


요즘 무선청소기가 대세다 보니 시중에 정말 다양한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광고만 보고 제품을 사지 말고 직접 제품을 소개하는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위에 소개해 드린 부분들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나서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프리미엄 모델들은 가격도 비싸기 때문에 신중한 선택이 필요 합니다. 한번 사면 오래 사용해야 하기 때문이죠.


다른 부분은 모르더라도 1. 흡입력 2. 편의성 이 부분은 꼭 살펴보시고 구매를 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야 구매하고 나서 후회를 하는 일이 없기 때문입니다.


by 카이




신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