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이야기, 카이

자동차구매 카카오페이로 가능해? 르노삼성 이커머스


지난주 라스베거스에서 열린 CES 2018 을 참관 하면서 자동차 시장이 빠르게 변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내연기관에 머물러 있었던 자동차가 IT와 융합 하면서 완전히 변모하는 모습을 보였기 때문입니다.


글로벌 자동차 기업들은 자율주행 차량과 미래 커넥티드카의 새로운 모습을 제시하면서 이전과는 완전히 다른 자동차의 모습을 만들기 위해서 애쓰고 있었습니다.



자동차가 IT와 융합 하면서 진정한 스마트카로 거듭하고 있는데 차량을 판매하는 방식 역시 변할 수 밖에 없습니다.


자동차 기업들은 이제 더 좋은 자동차를 만드는데 공을 들여야 하지만 소비자가 더 쉽고 편하고 빠르게 구매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해야 할때 입니다.



자동차도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서 자율주행 기술이 나오듯이 자동차 판매 역시 이젠 대세의 흐름인 이커머스(E-conmerce)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커머스는 전자매체를 이용, 상품을 사거나 파는 행위를 말하며 돈의 흐름이 따르는 일상적 상품거래 뿐 아니라 마케팅, 광고, 정부조달, 서비스 등 거래도 포함되는 ‘전자상거래를 말합니다.


이제 모든 산업분야에서 이커머스가 대중화 되고 있습니다.


소셜커머스, 오픈마켓 뿐만 아니라 희소성을 중시하며 아날로그 상품거래 방식을 고수하는 명품시장에서도 이커머스를 받아들이기 시작했습니다.


명품업계의 어벤저스라 할 수 있는 LVMH 그룹은 자사의 70여개 브랜드와 타사 브랜드를 함께 취급하는 이커머스 사이트 ‘르 봉 마르셰(Le Bon Marche’) 를 런칭해서 소비자들에게 빠르게 접근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자동차 회사들도 예외는 아닙니다.


이렇게 글로벌 기업들은 옛 것을 벗어버리고 새것을 빠르게 받아들이며 시대의 변화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는 여저히 아날로그적인 방법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그런 가운데 르노삼성에서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도입해서 자동차 구매 시 소비자에게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합니다.

지금까지의 차량 구매 방식은 영업점에 방문해서 차량을 보고 마음에 드는 차량을 발견하면 계약금을 지불하고 차량을 인도 받을때 나머지 잔금을 치루는 방식 이었습니다.


차량을 선택하는 것도 시간이 걸리지만 돈을 지불하는 방식 역시 뭔가 복잡했다는 기억이 납니다. 내 돈주고 차량을 구매하는데 구매 방식은 스트레스 안 받고 편하게 내면 안될까? 이런 생각을 했던적이 많았던게 사실입니다.


르노삼성은 QM6 출시와 함께 이커머스 서비스를 런칭했고 2016년 9월 2일부터 QM6 구매 청약과 카카오페이를 통한 계약금 결제를 시작했습니다.


현재 판매되는 모든 차종의 판매 가격, 차량 트림, 옵션, 컬러, 악세서리, 보증상품 및 탁송비 등 상세한 사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견적을 산출할 수 있어서 상당히 편리합니다.


르노삼성 eSHOWROOM 방문해서 직접 살펴보겠습니다.



르노삼성 e쇼룸 사이트에 들어가면 BUY메뉴에서 내차 만들기를 클릭 하세요.



마음에 드는 차량을 선택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QM6를 선택해보았습니다.



이제 컬러를 선택하세요.



그리고 파노라마 선루프외에 다양한 패키지를 추가하세요




그외에 여러 옵션들이 있으니 하나 하나 꼼꼼하게 살펴 보시고 선택하시면 됩니다.



상세견적이 나오는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해피케어, 구매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해피케어 역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3년/6만Km 신차보증 기간을 초과해서 최대 7년 / 14만Km 까지 보증을 연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경쟁사 동일 상품 대비 저렴한 가격과 넓은 보증범위, 간편한 보증 절차가 해피케어의 강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제 총 견적 금액을 확인할 수 있고 구매 청약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렇게 르노삼성 e커머스에서는 가능현재 판매되는 모든 차종의 판매 가격, 차량 트림, 옵션, 컬러, 악세서리, 보증상품 및 탁송비 등 상세한 사항을 쉽고 편리하게 알아보고 견적을 산출할 수 있습니다.



구매청약시 본인 인증 과정을 거쳐 카카오페이와 같은 온라인 간편결제 또는 신용카드를 통해서 쉽게 청약 결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청약금이 결제되면 고객이 선택한 영업점으로 계약 정보가 전달돼 영업담당자가 자필 계약서 작성을 비롯한 세부적인 차량 판매 절차를 고객에게 안내합니다.


예전에 지금 차량을 구매하면서 거액의 돈을 내면서 여러가지로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해서 참 힘들었던 기억이 나는데 이렇게 르노삼성이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도 이커머스를 도입 하면서 앞으로 자동차 시장의 변화를 한번 기대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르노삼성 차량을 구매할 의사가 있다면 앞으로는 빠르고 편리한 그리고 카카오페이를 이용할 수 있는 e쇼룸(eSHOWROOM)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자동차를 구매하는 발걸음이 한결 가벼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르노삼성 e쇼룸 방문하기


by 카이



[CES2018 후기]코나 전기차 라이벌, 니로 EV 직접보니

2018년 자동차 시장의 반전 카드 5

[CES 2018 특집]자율주행과 인공지능을 주목하라!

[CES 2018 특집]자동차 회사로 거듭나는 LG전자?

렉스턴 스포츠, 픽업트럭 열풍의 방아쇠 될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