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이야기, 카이

보험금 계약조회부터 청구까지 한큐로 끝! 굿리치앱 써보니


보험들은 다들 하나씩 들고 계실 겁니다. 저도 많지는 않지만 만약을 위해 그리고 미래를 위해서 몇개의 상품에 가입을 했습니다. 하지만 보험이라는 것이 가입은 해 놓았는데 막상 살펴보거나 또는 이용할때 복잡한 것이 사실 입니다.


저도 보험설계사를 통해서 들어 놓기는 했는데 어떤 상품을 가입했는데 또 이용 혜택이 뭔지 제대로 알고 있지 못한 것이 많습니다. 여러곳에서 보험을 들다보니 한번에 확인하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내가 가입한 보험 상품을 한곳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그런 서비스가 없나 생각해 오고 있었는데 정말 그런 서비스가 등장을 했습니다.


요즘 TV에서 광고로 보신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요. 요즘 '핫'한 배우 하정우씨가 등장하는 앱광고 보신 기억이 있을 겁니다.


저도 TV에서 보면서 유명 배우를 기용한 이 앱의 정체는 뭘까 궁금했던 적이 있었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굿리치앱이 바로 배우 하정우가 광고하고 있는 그 앱입니다.


가입되어 있는 보험들을 한 곳에서 확인! 


가입되어 있는 보험들을 한큐에 싹 확인할 수 있는 아주 편리한, 여러 곳에서 보험 가입을 하신 분들에게 꼭 추천하는 앱 입니다. 저도 광고를 보면서 한번 사용해 보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던 앱인데요.


직접 확인을 해봤습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굿리치를 검색을 하시면 하정우 배우가 방긋 웃고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는데 바로 다운 받고 설치 하시면 됩니다.


실행하면 귀여운 부엉이가 반갑게 환영을 해줍니다.



그리고 회원가입을 하시면 이제 사용준비는 끝! 입니다.


저도 설치를 하면서 의심이 들었던 것은 정말 제가 가입한 모든 보험들이 한번에 제대로 보여질까 하는 점 이었습니다. 저도 제가 가입한 보험이 뭔지 햇갈릴때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그런 걱정은 말 그대로 기우였습니다.



회원가입하고 나서 메인 화면을 보니 정말 신기하게도 지금 가입되어 있는 보험 계약과 월납 보험금까지 한번에 확인이 되더군요.



그리고 보험계약 부분을 클릭 하면 어떤 상품에 가입되어 있는지 알 수 있고 월 요금도 확인이 가능 합니다. 그동안 어렴풋이 알고 있었던 부분이 명확하게 확인이 되니 뭔가 마음이 홀가분해 지는 기분이었습니다.


그동안 보험계약 내용을 확인 하려면 보험사마다 따로 있는 각각의 앱을 설치해서 뭔가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했지만 그럴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설치하고 회원가입만 하면 현재 가입되어 있는 모든 보험가입 정보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월 납입요금과 보장목록도 손 쉽게 조회가 가능 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단순하게 보험 조회로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보험금 청구도 앱에서 한큐에 해결


흥미롭게도 보험금 청구도 앱에서 가능 합니다.


기존 앱들이 청구서류를 작성해서 해당 보험사에 팩스로 보내주는 방식이었다면 굿리치앱 같은 경우 리치앤코 내 청구 전담팀이 서류를 검토해 각 보험사에 청구의뢰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저도 보험사에 청구하는 방식을 잘 몰라서 보험혜택을 제대로 제대로 못 타먹는 경우가 많은데 저 같은 사람에게 딱 맞는 서비스가 아닐 수 없습니다.



하단에 있는 보험금 청구 할인 항목을 클릭 후 바로 청구하기를 터치하고 보험사 선택 및 청구서 상세 작성과 약관 확인 및 전자서명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카메라로 증빙서류를 촬영하고 보험금 청구 내용을 확인후 보험금 청구하기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현재 보험금 청구 대행 가능 보험사는 삼성화제, DB손해보험 등 총 13개 손해보험사 입니다.


최근 보험을 청구할 만한 병이 없어서 실제로 신청을 해보질 못했는데 나중에 청구할 일이 있다면 한번 굿리치앱의 보험 대행 서비스를 꼭 이용해 봐야 겠습니다.


굿리치앱에서 보험금 청구 진행 상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기에 더욱 편리한 것 같습니다.



또한 보험 분석도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한 보험을 점검받을 수 있고 보험 리모델링도 할 수 있고 만약 새로운 보험이 필요하다면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답니다.



저도 요즘 보험료가 좀 많은 것 같아서 보험 리모델링 상담을 받고 싶은 마음이 있었는데 그런 부분에 대한 상담 역시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설계사에게 전화해서 받으면 되지만 그런 과정이 생각보다 쉽지 않더군요.


이렇게 앱을 통해서 그리고 상담 과정이 진행되다 보니 아무래도 상담받는 과정이 덜 부담스러운 것 같습니다.


만약 상담신청을 하게 되면 리치앤코의 전문 보험 설계사와의 매칭을 통해서 진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굿리치앱을 사용해 보았는데 생각했던 것 보다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그동안 보험은 좀 어렵고 까다롭다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었는데 굿리치앱을 사용해 보니 그런 어려운 마음들이 한결 가벼워지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무엇보다도 귀여운 부엉이 캐릭터가 보험의 딱딱한 이미지를 희석 시켜주는 것 같고 사용자 인터페이스 역시 상당히 친근감 있게 구성이 되어 있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대화체를 사용해서 복잡한 보험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만들어준 부분 역시 마음에 들었습니다.


아마 TV에서 나오고 있는 광고를 보면서 선뜻 다운받지 못하고 있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그 이유는 보험이라는 것 자체를 사람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설치를 해도 뭔가 복잡하고 어려울 것이라는 선입견이 있을 수 있는데 직접 체험해 보니 그런 부분은 전혀 찾아 볼 수 없었습니다.



앱만 실행 하는 것으로 바로 보험금과 보장내역들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보험에 대해서 다시한번 관심을 가지는 계기도 만들어주는 것 같습니다.


보험설계사를 만나서 처리하는 일련의 과정들을 하나의 앱으로 통합 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앱을 통해서 흩어져 있는 보험가입 상품들을 확인하고 바로 보험금 청구 대행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고 보험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원스톱 보험서비스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저도 설치하고 나니까 와이프나 부모님등 주변 가까운 사람들에게도 추천을 드리고 싶어지더군요.


사실 아내에게 보험 든게 뭐냐고 물어 보면 잘 모른다는 답변을 종종 들었는데 저도 그렇고 아내고 굿리치앱 하나면 '보험바보'에서 '보험천재'로 거듭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굿리치앱 설치 하시고 나만의 보험설계사를 하나 두시는 것은 어떨까요?  


by 카이



확 바뀐 8세대, 부진한 쏘나타 구할까?

갤럭시와 현대차, 중국서 소름돋는 도플갱어 행보

미국만 텔루라이드? 기아 투트랙 전략 또 다른 역차별

자동차 신차구매, 리스 or 렌트 뭐가 좋을까?

LG 디오스 인덕션, 남자도 반한 4가지 이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