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이야기, 카이

LG G7 씽큐, 내가 있는 곳이 클럽! 붐박스 스피커 후기


LG전자 프리미엄 스마트폰 G7 씽큐가 시장에 출시 하면서 내세웠던 것이 ABCD(Audio, Battery, Camera, Display) 입니다. 오늘은 이 중에서 A인 오디오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LG전자는 G시리즈나, V시리즈 등 프리미엄폰에 오디오에 특히 중점을 두어왔습니다. 경쟁사들과 확실히 차별되는 부분이라 할 수 있는데 G7 씽큐 역시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32비트 쿼드DAC으로는 이젠 성이 차지 않았는지 이젠 여기에 DTSX 3D 입체음향을 더했고 그리고 신명나는 파티에 어울릴 것만 같은 붐박스 스피커 기능까지 추가 했습니다.


정말 스마트폰 선택에 있어서 오디오 성능이 가장 중요하다 생각하신다면 아무래도 LG G7 씽큐로 가셔야 할 것 같습니다.



G6, V30 같은 LG전자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꾸준하게 사용해 와서 32비트 Hi-Fi Quad DAC의 뛰어난 음질은 익히 잘알고 있습니다.


전작에 들어갔던 기능들이 대부분 들어갔는데 디지털 필터, 사운드 프리셋, 좌우 음향 조절 기능을 탑재해서 좀 더 디테일하고 깔끔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G7 ThinQ 에는 LG전자 최초로 DTS에서 만든 3D 서라운드 효과를 주는 DTS:X 가 탑재되었습니다.



32비트 고음질 지원에 있어서 DTS:X의 지원까지 더해지면서 사운드에 있어서는 끝판왕다운 면모를 제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Hi-Fi Quad Dac은 이어폰을 연결해야지 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 DTS:X는 무선이나 스피커로 들을때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들어보면 정말 콘선트 현장에서 느낄 수 있는 생생한 입체 사운드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리 위치를 와이드, 전면, 좌우 등 원하는 방향으로 조절하는 것도 가능 합니다.



생생하고 풍성한 사운드를 즐기고 싶다면 DTS:X 사운드를 활성화 시키는 걸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설정에 들어가면 소리의 방향까지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느낌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신나는 사운드! 붐박스 스피커


그리고 개인적으로 가장 궁금했던 것은 붐박스 스피커 기능 이었습니다.


요즘 레저 활동 인구가 늘어나고 스마트폰의 스피커가 좋아지면서 블루투스 무선 스피커 대용으로 간편하게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저도 집에 여러개의 블루투스 스피커가 있지만 연결 하고 이런 것도 귀찮을때가 많아서 그냥 스마트폰 스피커로 바로 음악을 듣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보니 스마트폰의 스피커 기능이 좀 더 강화 되어서 더 크고 빵빵한 소리를 낼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LG G7 씽큐 붐박스 스피커가 그 아쉬움을 달래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젠 G7 씽큐와 함께라면 이어폰이나 스피커가 없어도 신나는 음악이나 감미로운 음악을 편하게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붐박스 스피커는 내부 공명 공간을 확장해 울림을 강화했고, 닿는 물체에 따라 울림 정도가 달라져 소리의 증폭이 가능하도록 설계가 되었습니다.



그냥 스마트폰을 공명이 잘 되는 곳 위에 올려 놓고 들으면 더 크고 웅장한 사운드를 만들어냅니다.


그냥 책상위에 올려 놓아도 소리는 더 커지고 웅장해지는데 G7 씽큐 본체 뒷면을 만져보면 케이스가 울리는 것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울림이 다른 것과 만나면 더 증폭되는 원리 입니다.



전 요즘 집에 있는 탬버린위에 G7 씽큐를 올려 놓고 음악을 듣고 있습니다. 이 조합이 생각보다 공명이 잘 되서 상당히 특색있는 음악을 들려 주더군요.


그리고 탬버린이 좋은 것이 공명 뿐만 아니라 클럽 분위기도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 플래시 라이트 OFF


▲ 플래시 라이트 ON


플래시 라이트 기능을 활성화 시켜 놓으면 음악이 나오면서 후면에 있는 플래시에서 불이 번쩍 번쩍 빛납니다. 마치 클럽에서 보는 사이키 조명 처럼 말이죠.



탬버린 위에 올려놓고 플래시 라이트 기능을 활성화 시켜놓고 밤에 불끄고 신나는 음악을 듣게 되면 지금 있는 곳이 바로 나이트클럽이 될 수 있습니다.


템버린 하단에 있는 구멍으로 불 빛이 반짝 반짝 빛나는 것이 포인트!



주위에 있는 소품중에 잘 찾아보면 G7 씽큐와 어울리는 조합을 잘 찾아 볼 수 있습니다. LG전자에서도 붐박스 스피커 악세사리를 사은품으로 제공했으면 큰 호응을 얻었을 것 같습니다.


▲ 비주얼 이펙트 ON


그리고 여기에 비주얼 이펙트까지 추가 하면 진짜 클럽에 온 기분을 제대로 누리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휴대폰을 들고 흔들때는 더욱 강한 진동 효과를 준다는 사실!


신나는 음악 틀어놓고 플래시 ON에 비주얼 이페트 설정한 후에 한손엔 G7 씽큐를 들고 흔들면서 음악에 맞춰 춤을 춘다면 있던 스트레스가 확 날아갈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신난다고 손에 쥐고 있는 G7 씽큐를 던지시면 안됩니다 :)



그동안 귀에 감동을 주는 감성 사운드에 중점을 두었다면 이번에는 눈과 귀 그리고 몸이 느낄 수 있는 펀(Fun) 사운드를 추가해서 젊은층들의 호응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만약 클럽에 갔는데 누가 손에 번쩍 번쩍 거리는 물체를 들고 신명나게 춤 추고 있다면 G7 씽큐 유저라 생각하세요 :)


by 카이



LG G7 씽큐 x 방탄소년단, 사은품 BTS 팩 스마트 케이스 후기

LG G7 씽큐 라즈베리 레드 개봉기와 디자인 후기

슬기로운 데이터생활! KT Y데이터박스, 패밀리박스 소개

독일, 일본차의 압박, 불안한 1위 현대차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