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이야기, 카이

LG G7 씽큐 후기, KT 데이터ON 요금제 찰떡궁합 조합


요즘 방탄소년단(BTS)이 '빌보드 200' 차트 1위에 오르면서 연일 화제인데 그 덕분에 함께 웃고 있는 것이 LG G7 씽큐 입니다. LG전자에서 이런 것을 예측한건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모델 하나는 잘 섭외를 한 것 같네요.


저도 BTS팬이라 그런지 G7 씽큐를 사용하면서 더 흐믓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은품으로 제공한 BTS 케이스까지 탑재하면 정말 BTS 스마트폰이라는 느낌마저 듭니다.



BTS 팬들이라면 아마도 지금쯤 구매를 심각하게 고민중일 것 같습니다.


제가 지금 몇주정도 사용하고 있는데 폰 자체도 잘 나왔기에 폰을 바꿀 시기가 왔다면 한번 고려해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G7 씽큐는 깔끔한 디자인이 특징 입니다.


뉴 오로라 블랙 / 뉴 모로칸 블루 / 라즈베리 로즈 총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제가 쓰는 건 강렬한 라즈베리 로즈 입니다. 그동안 늘 블루 컬러만 쓰다가 오랜만에 레드를 선택했는데 느낌 괜찮습니다.



디자인에 있어서 기존 G6, V30와 다른 부분이라고 한다면 측면의 버튼 구성입니다.


좌측 3개는 볼륨/구글 어시스턴트 버튼이고 우측에 하나는 전원/잠금 버튼 입니다. 이전에는 좌측에 볼륨 버튼 두개만 있어서 깔끔 했는데 갑자기 버튼이 2개나 더 늘어났습니다.


그동안 후면의 홈버튼이 했던 역할들을 분리한 것인데 직관적인 장점도 있지만 기존 LG폰 사용자들은 처음에 적응하는데 햇갈릴 수 있습니다.


후면의 홈버튼은 이제 단순 지문인식을 하는 역활로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이어폰 단자가 상단에서 하단으로 내려 왔습니다.




그리고 달라진 점이라고 한다면 상단에 보이는 뉴세컨드 스크린 입니다.


마치 아이폰X의 노치 디자인이 생각하는데 실제로 두 제품 모두 사용해 보았는데 G7 씽큐가 노치디자인에 더 최적화 된 느낌입니다. 만약 뉴세컨드 스크린이 마음에 안들면 설정에서 기존 방식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살펴볼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카메라 성능입니다.


평소에 스마트폰으로 일상을 사진으로 기록 하기 때문입니다. 프리미엄 스마트폰 같은 경우 카메라 성능이 정말 좋아져서 요즘 DSLR보다 스마트폰을 이용할때가 많습니다.


카메라



후면 듀얼카메라:


– 1600만 화소 일반각 (F1.6 / 71°)


– 1600만 화소 초광각 (F1.9 / 107°)



전면 카메라:

800만 화소 광각 (F1.9 / 80°)


후면 카메라는 일반각뿐만 아니라 이젠 초광각에도 동일하게 1600만화소를 지원합니다. 조리개 수치도 F1.6으로 밝아서 실내나 어두운 곳을 촬영할때 유용 합니다.



그리고 가장 좋은 변화라고 한다면 전면 화소가 드디어 800만으로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V30만해도 500만화소로 정말 좋지 못한 퀄리티를 보여주었는데 늦게나마 800만 화소로 개선이 되어서 셀카 촬영시에도 상당히 좋은 화질로 촬영이 가능 합니다. 물론 광각도 지원하기 때문에 좀 더 넓은 화면을 담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LG Q렌즈, 구글 렌즈를 탑재했고 V30 씽큐에도 적용 되었던 AI 카메라 덕분에 사진을 좀 더 쉽게 촬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Q렌즈


▲ 구글 렌즈


AI 카메라 설정을 해 놓으면 최적의 설정을 스스로 만들어서 촬영하기 때문에 카메라 기능에 대한 지식이 필요 없습니다. 누구나 멋진 사진을 촬영할 수 있으니 설정이 귀찮으시면 AI 카메라로 해 놓고 촬영을 하시면 됩니다.


AI 카메라도 반갑지만 그보다 더 관심이 가는 것은 '아웃포커스' 입니다.


무거운 DSLR을 사용하는 이유 중에 하나가 배경이 날라가는 멋진 아웃포커스 때문인데, G7 씽큐에서도 그 기능이 적용 되었서 좀 더 근사한 사진을 누구나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좌:아웃포커스 ON, 우: OFF


▲ 좌:아웃포커스 ON, 우: OFF


위 샘플 사진을 보면 아웃포커스 ON/OFF 효과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데 원본을 보면 아웃포커스 퀄리티 완성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그리고 아웃포커스 촬영 시 기존 모델들은 줌인되어 피사체가 잘리는 현상이 있는데 G7 씽큐에서는 그런 부분 없이 카메라 프리뷰에 보이는 그대로 촬영이 됩니다.



아웃포커스로 촬영한 후에는 추후에 갤러리 설정에서 배경화면 흐림효과를 수동으로 조절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일반각 71도


▲ 초광각 107도


또한 LG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강점중에 하나인 초광각 성능 역시 좋아졌습니다. 기존에는 초광각 모드시 화소가 줄어드는 단점이 있었지만 G7 씽큐에서는 화소 저하 없이 1600만 화소 그대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LG G7 씽큐 스마트폰의 디자인과 카메라 기능을 간단하게 살펴 보았습니다. 좀 더 자세한 기능들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현재 G7 씽큐 리뷰를 진행하고 있는니 하단의 관련 포스팅을 참고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LG G7 씽큐는 6.1인치 QHD+ 19.5:9 화면비 풀비전(FullVision) 슈퍼 브라이트를 적용했고 해상도는 3120 x 1440 / 564ppi 입니다.


대화면에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기에 멀티미디어 기능을 활용할때 제격입니다. AP 역시 퀄컴의 최신 스냅드래곤 845를 적용해서 하드웨어 성능도 빵빵 합니다.



동영상, 게임을 즐기기에 최적화된 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녀석을 제대로 활용 하려면 데이터 사용량이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 요즘 저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빠져서 외부에서 게임을 즐기는 경우가 많은데 그럴때마다 데이터 걱정을 할 수 밖에 없더군요.


그렇기 때문에 G7 씽큐 구매를 생각 하신다면 통신사 선택도 중요 합니다. 이왕이면 합당한 가격에 데이터를 빵빵주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기 때문입니다. 


최근 KT에서 정말 파격적인 요금제를 하나 출시 했습니다.


데이터ON 요금제


진짜 무제한! 데이터ON 요금제 


바로 '데이터ON 요금제'인데요. 정말 데이터 요금의 끝판왕이라고 해도 될 것 같습니다.


저도 나오자 마자 바로 요금제를 이걸로 바꿨는데 현재 데이터ON 프리미엄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데이터도 정말 완전 무제한! 입니다.


일정 용량 사용하면 속도 저하 걸리는 가짜 무제한이 아니라 처음부터 끝까지 속도가 동일한 진짜 무제한 입니다.


이 녀석으로 바꾸고 나니 데이터 걱정에서 단숨에 해방이 되었습니다. 요즘 G7 씽큐에서 유튜브 원없이 보고 지니뮤직에서 FLAC 고음질로 음악듣고 배틀그라운드 게임 할때도 아무 걱정 없이 플레이를 합니다.



또한 노트북 작업할때도 급할때는 외부에서 이동중에 테더링 걸고 작업할때가 많습니다.  


데이터ON 프리미엄은 완전 무제한이고 데이터 ON 비디오는 100GB+최대 5Mbps 속도제어 사용가능 합니다. 데이터 많이 쓰는 분들이라면 정말 쌍수를 들고 환영할 환상적인 요금제라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25% 할인에 프리미엄 가족 결합으로 묶게 되면 50% 할인까지 받아서 생각보다 저렴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말 이것 하나만 봐도 KT로 넘어갈 이유는 충분한 것 같네요.



지금 LG G7 씽큐와 데이터ON 프리미엄 요금제 조합으로 사용중인데 정말 찰떡궁합 조합이 아닐 수 없습니다.


요즘 오랜만에 스마트폰을 제대로 사용하는 느낌이 드는 것 같습니다 :)


데이터ON 요금제 자세히 살펴보기


by 카이



LG G7 씽큐, 내가 있는 곳이 클럽! 붐박스 스피커 후기

LG G7 씽큐 x 방탄소년단, 사은품 BTS 팩 스마트 케이스 후기

LG G7 씽큐 라즈베리 레드 개봉기와 디자인 후기

슬기로운 데이터생활! KT Y데이터박스, 패밀리박스 소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