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이야기, 카이

KT LTE 빔프로젝터(LBN-100) 후기, 어느 곳이든 그 곳이 영화관!


평소 영화보는 것을 좋아하다 보니 집에 있을때는 시간 있을때마다 TV로 영화를 보는 편입니다. 반면 야외로 캠핑을 가거나 여행을 하게 되면 큰 화면으로 영화를 볼 수 없다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야외에서는 노트북, 주로 아이패드를 이용해서 보는 편인데 아무래도 화면 사이즈가 작다 보니 보더라도 임펙트가 크지 않고 여럿이 보기에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이 있다보니 제가 아이패드로 뭔가 영상을 보고 있으면 같이 보자고 달려 듭니다. 그럴때 큰 화면으로 다같이 보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을 할때가 많습니다.


가족들과 여행을 떠나는 분들은 그런 생각들을 많이 하셨을텐데, 그럴때는 오늘 소개하는 'KT LTE 빔프로젝터(LBN-100)'가 답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평소에 아담한 프로젝터 하나 있으면 했는데 KT에서 LTE 빔프로젝터(LBN-100)를 출시 했습니다.



제품을 보면 아담한 사이즈에 버튼은 최소화 되었고, 디자인이 딱 봐도 신경을 썼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그리고 실제로 세계 3대 디자인상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제품 디자인(Product Design) 부문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한 이력이 있을 정도로 디자인에 있어서는 뛰어난 면모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 마디로 외부에 가지고 다닐때 젼혀 꿀리지 않은 멋진 모양세를 하고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심플한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는데 외형에서 버튼은 전원과 핫스팟 그리고 볼륨 버튼만 있는 상당히 심플한 버튼 구성입니다.




이 제품은 LTE 유심을 장착해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 측면에 있는 단자커버를 열면 유심슬롯이 있고 USB, HDMI, 마이크로SD, 오디오 단자 등이 위치해 있습니다.


상당히 확장성이 용이한 제품 입니다.



밑면을 보면 삼각대를 장착할 수 있는 마운트가 있어서 세워서 편하게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간단하게 세워서 볼 수 있는 탈착형 스탠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버튼 구성이 최소화 되었다고 하는데, 그 이유는 윗면에 터치패드와 터치버튼이 장착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제품을 받고 그냥 본능적으로 윗면에 손가락으로 제스추어를 하니 정말 되더군요. 손가락을 이용해서 커서를 움직일 수 있고 확대 축소도 가능 합니다.


2W 스피커가 탑재되어 외부에서 바로 사운드를 들을 수 있고 내장 배터리는 무려 6000mAh 대용량이 탑재 되었습니다.



충전은 요즘 프리미엄 스마트폰에서 많이 사용하는 USB-C 타입으로 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위아래 방향에 상관없이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상당히 편합니다.



KT LTE 빔프로젝터가 좋은 가장 큰 이유라고 꼽는다면 역시 LTE 덕분입니다.


LTE 유심을 넣어서 사용하는 제품이라 공간에 상관없이 유튜브, 웹서핑, 넷플릭스, 올레모바일등 다양한 콘텐츠를 외부에서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동안의 빔프로젝터는 노트북이나 USB메모리카드에 연결해서 소스를 공급받아야 영상 시청이 가능했지만 이 제품은 그 자체만 가지고 다녀도 다양한 콘텐츠를 무선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전원을 켜면 볼 수 있는 화면 입니다. LTE 유심이 장착되어 있어서 무선에서도 유튜브, 네이버TV, 올레TV모바일에 바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넷플릭스, 티빙도 바로 연결이 가능 합니다.



KT LTE 빔프로젝터가 좋은 점은 연결성인데요.


화면에서 보시는 것 처럼 안드로이드/iOS 미러링 등으로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 모두에서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내 와이파이가 연결되지 않아도 LTE로 어디서든 무선으로 유튜브에 연결이 된다는 것이 상당히 편리했습니다.


그리고 크기는 작고 아담하지만 최대 254cm(100인치)의 대화면을 HD급(1366x768. WXGA) 고화질로 투사하는 능력을 가졌습니다.


제품 크기가 아담하다 보니 집에서도 그냥 이방 저방 들고 다니면서 벽에다 투사해서 보곤 했는데 그런 부분의 재미가 쏠쏠 했습니다. 


특히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더군요.


그리고 평소에 누워서 천장에서 영상을 보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꿈을 실현 시켜 주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침대에 누워서 천장에서 영상을 보는 재미가 상당히 신기했습니다.


▲ 천장에 투사해서 사용하는 모습


특히 아들녀석은 방에 KT LTE 빔프로젝터 들고가서 침대에 누워 천장에 투사해서 배틀그라운드 공략법을 유튜브로 보는 등 저보다 더 알차게 사용을 하더군요.


리뷰를 끝내고 돌려준다고 하니 저보다 아들이 더 섭섭해 하는 눈치 였습니다. 아주 신세계를 경험한 것 처럼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하나 사야하는 것 아닌가 고민도 살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크기가 작아서 밝기 걱정을 했는데 레이저 광원 200루멘급으로 기존 경쟁 모델들의 100~150루멘 보다는 최대 2배 더 밝은 영상을 투사할 수 있다고 하니 크게 걱정하진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무선에서는 데이터 투게더 Large 요금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데이터ON 톡/비디오 요금제 사용자는 올레 TV 모바일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 ON 프리미엄 사용자는 앞선 혜택 뿐만 아니라 데이터투게더 Large 요금제(별도 50GB 제공)및 미디어팩 무료 사용과 데이터 소진시 200kbps 속도의 데이터 QoS 서비스 지원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LTE 접속이 가능한 LBN-100의 특징중에 하나는 LTE 핫스팟 기능이라 할 수 있는데요.



제품 측면에 위치한 핫스팟 전용 on/off 버튼을 누르면 최대 8명이 접속해서 와이파이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핫스팟 단독 사용시에는 최대 30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해서 데이터 공유기로도 활용이 가능 합니다.


이상으로 오랜만에 신통방통한 제품인 KT LTE 빔프로젝터 LBN-100 을 살펴 보았습니다.


리뷰 기간이 짧아서 아쉬운데 만약 기회가 되어서 여행중에 사용했다면 이 녀석의 진면목을 제대로 확인할 수 있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미니 스크린 같은 것이 있다면 좀 더 깔끔한 영상 시청이 가능 합니다.


▲ LBN-100 스펙


크기도 미니라서 휴대하기도 간편하고 배터리 용량도 6000mAh로 넉넉해서 오랜 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평소에 여행을 자주 가는 분들이라면 정말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할 것 같더군요. 그리고 레이저를 사용해 기존의 DLP/LED 방식과 비교해서 전력 사용량도 작은 편입니다.


크기가 작아서 사용하기 불편한 부분이 있지만 블루투스를 연결하시면 스마트폰을 원격 컨트롤러로 사용할 수 있고 USB포트를 이용해서 유무선 키보드와 연동해서 좀 더 편안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좀 더 자세한 부분을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KT LTE 빔프로젝터 살펴보기



by 카이



가성비 갑 요금제, KT 데이터 ON 살펴보니

LG G7 씽큐 후기, KT 데이터ON 요금제 찰떡궁합 조합

볼보 DNA 1200만원 중국차, 현대차가 위기인 이유

LG G7 씽큐 카메라 후기, AR 스티커, 아웃포커스, AI 카메라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