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이야기, 카이

레인저 이어 픽업트럭 끝판왕 포드 F150 랩터, 국내 들어올까?


요즘 픽업트럭에 대한 이야기를 부쩍 많이 하고 있습니다. 원래부터 픽업을 좋아해서 블로그에 국내에 꼭 들어왔으면 하는 차량들을 지속적으로 언급을 했는데 재밌게도 제가 원했던 차량 모두가 한국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제가 한국에 꼭 출시가 되었으면 하는 수입 픽업트럭은 두 모델이었는데 하나는 쉐보레 콜로라도, 또 하나는 포드 레인저 였습니다. 콜로라도는 출시가 사실상 확정이고 레인저 같은 경우도 포드 코리아가 사실상 국내 출시로 마음을 굳힌 것 같습니다.



저의 오랜 염원이 하늘에 닿았는지 픽업트럭 불모지나 다름없는 한국에 미국 정통 픽업들이 상륙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콜로라도는 내년 상반기경에 나온다고 하고 레인저도 늦지 않게 나올 것 같습니다. 


▲ 쉐보레 콜로라도


▲ 포드 레인저


저에게 두 차량 중에 한대를 선택하라고 한다면 저는 디자인이 더 호감가고 뭔가 정통성이 더 크게 느껴지는 레인저를 선택할 것 같습니다. 사실 픽업트럭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브랜드는 '포드(Ford)'라 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픽업트럭의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는 괴물같은 존재인 'F150'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 포드 F150


포드는 픽업인 F시리즈를 앞세워 북미 시장에서 승승장구 하고 있습니다. 픽업트럭 전체에서도 압도적인 1위를 기록할 뿐만 아니라 미국 자동차 판매량 전체로 범위를 확장해도 압도적인 1위를 기록하고 있는 F시리즈 입니다.


F시리즈는 작년한해 미국 시장에서 무려 896,764대의 괴물같은 판매량을 기록 했는데 이는 3위를 차지한 토요타 RAV4의 407,594대 보다 무려 두 배가 넘습니다.


지금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F시리즈에 대적할 차량은 사실상 보이지 않습니다.



그 만큼 픽업트럭 분야에서 살아있는 전설로 불리고 있는데 그 중에서 가장 압도적인 파워를 보여주는 것이 F150 랩터 입니다. 포드 픽업중에 이름 뒤에 랩터가 붙은 모델은 고성능 버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벤츠의 AMG, BMW의 M 버전을 생각하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국내에서도 아주 가끔 도로를 달리는 F150 랩터를 볼 때가 있는데 그때마다 카리스마 풍기는 압도적인 존재감으로 넑 놓고 바라볼 때가 많습니다.


한국에서 만나는 F150 은 상당히 이질적인 느낌을 주기 때문에 더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F150 일반 모델도 압도적인 카리스마를 보여주지만 랩터 버전은 그 보다 더한 존재감을 보여준다고 보시면 됩니다.


▲ 위: F150, 아래 F150 랩터


두 차량의 외형적인 다른점을 찾자면 전면의 모습이 다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랩터 같은 경우 양각으로 FORD 대형 영문 레터링이 박혀 있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인 느낌을 보더라도 확실히 공룡(Raptor)의 이미지가 풍기는데 정말 상남자의 차는 나라고 몸으로 말해주는 것 같습니다.



▲ 3.5L 에코부스터 엔진


출력을 보더라도 2018 F150은 최대출력 375마력, 최대토크 65.0kg.m 이고 랩터는 2세대 V6 3.5L 에코부스터 트윈터보 엔진으로 최대출력 450마력, 최대토크 70.5kg.m 의 강력한 힘을 자랑 합니다.


변속기는 최신 전자식 10단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상남자 포스틀 지대로 내뿜는 랩터는 오프로드에 최적화된 강철 프레임에 서스펜션, 사륜구동 시스템으로 다양한 도로에서 최적의 주행성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 F150 랩터 실내


또한 한층 업그레이드된 터레인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통해서 6가지의 드라이브 모드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저도 아직 살아있는 전설적인 픽업이라 할 수 있는 F150은 아직 탑승을 한 경험이 없습니다. 그냥 이렇게 사진으로 보면서 위안을 삼고 있는데 나중에 여유롭게 미국을 여행할 일 있으면 랩터타고 미국을 달려보고 싶은 소망이 있습니다.


광대한 미국 땅에서 랩터를 타는 기분은 어떨까요?


이렇게 픽업의 끝판왕인 F150 랩터에 대한 로망을 가지고 계신 한국분들도 의외로 많습니다.


해외 자동차 직구 판매량 1위


얼마전에 포스팅 하기도 했는데 해외 직구 자동차중에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차량이 SUV가 아닌 픽업트럭이 차지할 정도로 국내서 소리없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해외직구 자동차 판매량 순위


1. 포드 F시리즈 (픽업) 283대 

2.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121대 

3. 닷지 램 (픽업) 117대 

4. 벤츠 S클래스 102대 

5. 혼다 S660 59대 

.
9. 토요타 툰드라(픽업) 23대


그리고 흥미롭게도 그 중에서 오늘 소개해 드린 포드 F150 모델이 가장 많이 수입이 되었습니다.



포드 코리아는 국내서 렉스턴 스포츠가 돌풍을 일으키면서 월 4,000대 가까운 판매량을 만들고 있고 한국GM이 미국산 콜로라도를 국내 투입하는 것을 보고 레인저 출시를 결정 지은 것 같습니다.


픽업하면 누구에게도 꿀리지 않은 자부심이 큰 회사가 포드라서 과감하게 레인저 카드를 꺼내들었습니다.


이렇게 되면서 픽업의 끝판왕이자 미국에서 압도적인 판매량 1위를 달리는 F150 을 정식으로 수입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물론 그렇게 되면 좋겠지만 제가 볼 때 그럴가능성은 당분간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 


아직 픽업트럭에 대한 인식이 대중적이지 못한 상태에서 한 덩치를 자랑하는 풀사이즈 픽업의 정식 수입은 쉽게 이루어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


포드가 레인저 출시를 결정한 것도 상당히 고심을 했을텐데 빠른 시간안에 F150 까지 도입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만약 레인저가 국내서 월 1천대를 훌쩍 넘는 돌풍에 가까운 판매량을 기록 한다면 그때는 이야기가 달라지겠지만 아직은 무리라 할 수 있습니다.


레인저 출시를 보고 혹시 F150도 정식으로 국내 수입되는거 아닌가 해서 무작정 기다릴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만약 F150 랩터를 국내서 빨리 만나고 싶다면 정식이 아닌 병행수입업체를 이용해서 만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앞서 이야기한대로 F150이 최근 1년간 가장 많이 판매가 되었다고 했는데 주로 병행수입업체를 통해서 판매가 된 부분입니다.


국내에는 미국산 픽업트럭, 대형SUV 등을 직수입해서 판매하는 병행수입업체들이 있습니다. F150랩터를 지금 바로 구매를 하고 싶다면 직수입 업체를이용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인데 업체를 선정할때 꼼꼼하게 살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요즘 자동차 해외직구가 인기를 끌면서 업체들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인데 정식 수입이 아니기 때문에 직수입 업체 선정은 신중에 신중을 기하셔야 합니다.


해외직구 자동차는 아무래도 IT나 다른 물품과 달리 사이즈와 가격 부터가 다르기 때문에 살펴봐야 할 부분이 많습니다. 


조심해야 할 부분은 정말 많은데 너무 싸게 판매되는 경우 부품 바꿔치기를 의심해야 합니다. 다른 나라 수출하는 제품 중에 비슷하지만 단가가 저렴한 부품으로 교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외형상 티가 나지 않지만 부품바꿔치기가 이뤄질 경우 차량 내구성에 심각한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예전에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포스팅 할때 소개해 드린적이 있는데 F150 랩터에 직구에 관심이 있다면 국내 최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는 유명한 기업인 '디파츠' 를 소개해 드립니다.


포드 전문 직수입체라 해도 과언이 아니고 규모도 제법 큰 편이고 포드에서 정식으로 수입을 해오기 때문에 정식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그리고 F150 랩터 외에도 2018 포드 익스페디션 등 다양한 미국산 차량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콜로라도, 레인저가 국내 출시가 가닥을 잡으면서 이제 한국에서도 미국산 픽업들의 대전쟁이 예고 되고 있습니다.



그동안 픽업 불모지나 다름없던 한국에 이런날이 올줄은 몰랐습니다. 게다가 직수입 업체를 통해서 이미 F150랩터 같은 픽업 끝판왕 모델도 구매가 가능 합니다.


미국산 픽업의 공세에 강화된 지금 현대기아차도 이에 대응해서 국산 픽업을 빨리 선보이길 바랄 뿐 입니다.


by 카이



콜로라도 레인저, 픽업트럭 국내 도입 시급한 이유

외로운 렉스턴 스포츠, 미국산 원조 픽업 공세 막아낼까?

1.3조 vs 100만원 쿠폰, 폭스바겐의 두얼굴

KT LTE 빔프로젝터(LBN-100) 후기, 어느 곳이든 그 곳이 영화관!

남북정상회담 씬스틸러!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