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이야기, 카이

LG 휘센 씽큐 에어컨의 인체감지센서와 자동건조 기능


LG 휘센 씽큐 에어컨의 여러 기능들을 살펴 보았는데 이번 시간에는 인체감지 센서와 자동건조 기능에 대해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컨이 단지 시원하기만 하면 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LG 휘센 씽큐 에어컨을 사용하면서 그런 생각들이 좀 바뀐 것 같습니다. 최첨단 IT기술과 접목되니 에어컨도 이렇게 바뀔 수 있다는 것을 사용할 때마다 느끼고 있으니 말입니다.



LG 휘센 씽큐 에어컨에는 인체 감지 센서가 달려 있어서 사용자들이 일일이 조작할 필요 없이 스스로 움직이는 대견한 에어컨 입니다.


더운 여름철 에어컨을 사용하다 보면 누구는 춥다고 하고 누구는 덥다는 말이 나옵니다. 이러니 집안에서 에어컨 가지고 싸우는 일이 다반사 입니다.


하지만 LG 휘센 씽큐 에어컨은 인체감지 센서가 있어서 그런 싸움의 횟수는 확 줄어들 것 같습니다.


인체감지 센서가 공간의 사람 수와 위치 정보를 파악해 효율적인 냉방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인체감지 센서 듀얼 냉방


인체감지 센서 사용법은 간단 합니다.


우선 에어컨 전원을 켜고 리모컨에 있는 인체감지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에어컨 본체 화면에서 인체감지냉방 표시가 뜨는데 한번 누르면 직접풍, 두 번 누르면 간접풍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직접풍은 말 그대로 에어컨의 찬 바람이 몸에 직접 닿는 것을 말 합니다. 정말 찜통 같은 더위에서 집에 들어오게 되면 바로 시원해지는 직접풍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이 있는 영역을 감지해서 바람을 보내주기 때문에 바로 시원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간접풍은 몸에 찬 바람이 직접 닿는 것이 싫을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집안에 아기가 있다면 사람을 피해서 공간을 냉방 해주는 간접풍이 더 적절하다 할 수 있습니다. 


▲ 자동으로 한쪽만 열리는 토출구


인체감지 센서가 사람이 혼자 있는 것을 감지하고 한쪽 토출구를 닫고 한쪽만 열고 바람을 보내주기 때문에 절전냉방이 가능합니다.



스마트 듀얼 파워 기능을 이용 하시려면 리모컨에 있는 쿨파워 쿨파워/롱파워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일반 냉방 대비 4도 낮은 바람이 나오는 쿨파워와 인체감지센서가 만나서 사람이 있는 곳으로 더 강하고 시원한 바람을 보내 줍니다.


정말 시원한 바람을 원하신다면 쿨파워를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롱파워 같은 경우는 에어컨과 멀리 떨어져 있는 주방같은 곳에 보낼때 사용할 수 있는데 4도 낮은 바람을 멀리~ 까지 보내주기 때문에 주방에 있는 엄마나 아빠가 시원하게 요리를 할 수 있습니다.


멀리도 가지만 좌/우 회전까지 가능해서 상당히 활용도가 높습니다.



자동건조 기능으로 세균 번식 억제


에어컨을 사용하게 되면 아무래도 내부에 습기가 차고 곰팡이나 세균의 번식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럴때 자동건조 기능을 이용하면 상당히 편리 합니다. 



리모컨에 있는 자동건조 기능을 눌러서 기능을 작동할 수 있습니다.


한번 누르면 설정, 두 번 누르면 해제가 되는데 한번 기능을 설정해 놓으면 에어컨을 사용하다 끄는 경우 10분동안 팬이 작동해서 자동으로 열교환기를 말려주기 때문에 에어컨 내부에서 서식하는 세균이나 곰팡이 번식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에어컨을 사용하면서 세균번식에 대한 걱정이 있었던 것이 사실 입니다. 


에어컨이 꺼지면 열교환기에 이슬이 맺히는데 건조하는 과정이 없으면 세균이 번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여름철 에어컨 세균 번식 때문에 냉방병에 걸린다는 것을 뉴스에서 본 기억이 납니다. 



LG 휘센 씽큐 에어컨은 자동으로 실내를 건조하게 말려주기 때문에 좀 더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덤으로 냄새도 확 줄어들어서 좋습니다.


자동건조 기능은 처음 한번만 설정해 놓으면 자동으로 기억해서 작동하기 때문에 매번 누르실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10분의 자동건조 기능이 싫으시면 자동건조 기능을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깨끗하게 에어컨을 관리하고 세균 번식을 억제해서 건강도 챙기고 또한 불쾌한 냄새까지 줄이고 싶다면 자동건조 기능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동건조가 완료되고 완전 정지가 되면 토출구가 닫혀서 바람이 나오는 토출구에 먼지가 쌓일 걱정이 없기 때문에 관리가 한결 편리합니다.


이상으로 LG 휘센 씽큐 에어컨의 인체감지 센서와 자동건조 기능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다음에는 더 흥미로운 기능들로 찾아 오도록 하겠습니다.


"올 여름 더위 걱정은 그만
365일 인공지능 씽큐로
공간학습 상황학습 패턴학습까지
휘센이 다 알아서 해주니까, 신경끄기 "





by 카이



집안 인테리어 업그레이드, LG 휘센 씽큐 에어컨 추천

LG 휘센 씽큐 에어컨의 공기청정 기능 덕에 쾌적하게!

2평 더 넓은 냉방, LG 휘센 씽큐 에어컨 추천

1.3조 vs 100만원 쿠폰, 폭스바겐의 두얼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