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이야기, 카이

LG XBOOM(엑스붐) GO 스피커, 메리디안 사운드 만나다


요즘 재밌게 보고 있는 프로그램 중에 '쇼미더머니 트리플7'이 있습니다. 힙합경연대회인데 방송전에는 안 본다고 하다가 막상 시작하면 열심이 보게 하는 중독성 있는 TV 프로그램 입니다. 


매년 화재를 몰고 다니는데 이번에 쇼미 트리플7을 보다 보니 재미난 IT제품이 하나 PPL 로 등장을 하더군요. 



LG전자에서 나온 XBOOM GO 스피커 PK 시리즈인데, 힙합에 딱 어울리는 제품으로 비록 PPL 이지만 프로그램과 잘 어울리는 효과적인 PPL 이라 할 수 있습니다. 


어깨에 매고 다니면서 라이팅이 번쩍 거리며 웅장한 사운드가 나오는 XBOOM GO 는 힙합이나 파티에 잘 어울리는 블루투스 무선 스피커 입니다. 


PK7은 저도 현재 사용중인 제품인데 아주 만족하며 쓰고 있습니다. 이 녀석은 외형적인 디자인도 마음에 들지만 그 보다 더 좋은 것은 세계적인 오디오 브랜드인 '메리디안(Meridian)'과 협업해서 사운드가 기대 이상으로 좋다는 것 입니다. 

 


LG전자가의 블루투스 무선 스피커는 이제 XBOOM 브랜드로 통합을 했는데 여기에 '메리디안'이 힘을 더하면서 매력적인 상품군으로 급 부상을 하고 있습니다. 


평소 스피커나 사운드에 관심은 있으나 지식은 충분치 못해서 늘 아쉬워하던 차에 LG전자에서 더블로거를 위해서 'XBOOM & 메리디안'과 관련된 발표회를 준비해주셔서 유익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세트로 1억이 넘는다는 메리디안의 하이엔드 오디오 DSP8000 이 세팅 되어 있는 청음실에서 발표회가 진행이 되었습니다. 



메리디안은 1977년 영국에서 설립된 회사로 세계최로 타이틀을 여러개 가지고 있습니다. 


1977년 엑티브 라우드스피커 뿐만 아니라 1983년 CD 플레이어, 그리고 2012년 세계최초의 In-Car 3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개발하기도 했습니다. 


오디오 세계에서 상당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회사로 영국의 고급차인 랜드로버, 재규어 같은 차량안에 장착되는 프리미엄 오디오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요즘 많이들 접할 수 있는 무손실 스트리밍 규격인 'MQA'를 개발한 곳도 메리디안 입니다. 

우리에게 아주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찾아보면 이렇게 많은 업적을 가지고 있는 회사가 메르디안인데 이런 회사와 LG전자가 손을 잡고 XBOOM 스피커 협업을 하고 있다는 것은 상당히 반가운 일입니다. 



메리디안과 LG전자는 협업을 하고 있는데 메리디안이 성능, 음질, 가격이 특징 이라면 LG전자는 고객, 생산, 다양성에 강점을 두고 있어서 두 회사의 시너지 효과에 대한 기대가 큽니다. 


두 회사가 협업을 통해서 앞으로 만들어갈 스피커 제품군에 대한 기대감이 클 수 밖에 없습니다. 


두 회사각 협업을 통해서 만들어진 제품들이 바로 XBOOM Go PK시리즈와 인공지능 XBOOM AI ThinQ 제품입니다. 



그냥 메리디안이 이름만 빌려주었다고 말하는 분들도 있는데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메리디안 같은 세계적인 기업이 자기 이름을 빌려 주었다는 것은 그 만큼 사운드에 있어서 많은 개입을 했다는 것을 의미 합니다. 


여러가지 부분을 함께 했는데 메리디언은 그 중에서 노이즈 및 음질 개선,  음질 튜닝, 앰프 출력단 음질 개선, 음향 관련 구조 개선 등에 깊이 개입을 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메리디안 로고가 붙은 XBOOM 시리즈의 사운드에 대해서는 기대를 하셔도 좋습니다. 



LG전자는 자사의 블루투스 무선 스피커 제품 라인업을 XBOOM 브랜드로 통합을 했습니다. 파워풀한 이미지를 명확하게 전달하고 있는데 요즘 젊은층의 파티 문화에 걸 맞는 특색있는 이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거기에 메리디안의 고음질 기술이 들어가면서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날 현장에는 한국에서 보기 힘든 XBOOM 제품들을 볼 수 있었는데 글로벌 시장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들 이었습니다. 


거대한 크기부터 예사롭지 않은데 이 녀석들은 중남미 같이 파티 문화가 익숙한 나라에서 상당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합니다. 





클럽에서 볼 수 있을 것 같은 대형 스피커인데 파티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정말 딱 일 것 같습니다. 


이 녀석 하나만 있으면 어느 공간이든 신나는 클럽으로 만들어 줄 것만 같습니다.  



XBOOM CK99는 출력이 무려 5000W 에 DJ 믹서도 있고 후면에서 현란한 조명이 나오기 때문에 파티 스피커의 면모를 유감없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인공지능이 각광 받으면서 요즘 IT 시장의 이슈가 되는 인공지능을 탑재한 XBOOM AI ThinQ 스피커도 만나 볼 수 있었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가 탑재 되어서 음성으로 집 안에 있는 IoT 를 손쉽게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LG전자의 냉장고, 세탁기, 공기청정기 같은 가전제품과 여러 디지털 디바이스와 연결이 되어서 이것 하나만 있으면 집안에서의 생활이 한층 여유롭고 편해질 것 같습니다.  



XBOOM AI ThinQ 제품은 이미 'WHAT HI-FI?' 같은 해외 저명한 사운드 잡지를 통해서 높은 평점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메리디안 사운드가 들어간 제품이라 그런지 사운드와 관련해서 상당히 평가가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당히 기대가 되는 제품 입니다. 


아직 국내 출시 일정은 나오지 않았는데 잘 하면 올해 안에 국내에서도 만나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 XBOOM GO PK7 모델을 사용하고 있는데 기대했던 것 보다 사운드나 쓰임세가 상당히 좋더군요. 그래서 앞으로 나올 후속 라인업에 대한 기대가 상당히 큽니다. 



특히 사운드에 대한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확실히 메리디안과 협업을 하면서 사운드 성능이 상당히 좋아진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제품을 쓰면서 '메리디안' 브랜드에 대해서 궁금했던 부분들이 있었는데 이번 발표회를 통해서 어느 정도의 궁금증은 풀렸던 것 같습니다 :) 


by 카이



LG Q8 2018 후기, 노트9 S펜 부럽지 않는 가성비 펜?

기어S4 아닌 갤럭시로 컴백! KT 갤럭시 워치 후기

한국은 BMW 미국은 현대차, 불 때문에 최대 위기

돌아온 신형 렉서스 ES 300h, 성공 가능성 4가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