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이야기, 카이

KT 기가지니 버디 x 메를로랩 IoT 전구, 음성으로 제어 한샘 LED 무드등


침대에 누워서 스마트폰을 밤 늦게 까지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그중에 하나인데요. 침대에 누워서 스마트폰을 보는 건 좋은데 졸려서 전등을 끄려고 할때 참 귀찮은 것이 사실 입니다. 


침대 바로 옆에 있다면 바로 끌 수 있지만 좀 멀리 있을때는 움직이는 것 자체가 고역이어서 스마트폰 또는 말로 껐다 껼 수 있는 전등이 있었으면 하는 마음을 가진 분들이 많을 것 같네요. 



저 역시 그들 중 하나인데요. 요즘 아주 편안하게 전등을 끄고 잠들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KT 기가지니 버디 x 매를로랩 IoT 전구' 덕분 입니다.  


이젠 전등을 끄고 껼때 버튼이 아닌 말이나 스마트폰을 통해서 쉽게 조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KT 기가지니 버디 X 메를로랩 IoT 전구'만 있으면 말입니다. 



음성으로 메를로랩 IoT 전구를 조정하고 싶다면 꼭 필요한 것은 바로 KT 기가지니 버디 입니다. 추후에는 기가지니1, 2 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기가지니 버디는 저도 이번에 처음 사용해 보는데 작고 귀여운 것이 똘똘한 기능들을 가졌더군요. 나만의 인공지능(AI)스피커로 기존의 기가지니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AI 서비스(음악, 뉴스, 대화, 요리 등)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휴대용 기가지니라고 보면 될 것 같네요.



기가지니와 마찬가지로 하만카돈 스피커가 탑재 되어서 꽉찬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총 4개의 마이크가 탑재되어서 360도 어느 각도에서나 음성인식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니 음성 인식 속도가 상당히 빠릿했습니다. 사실 인공지능 스피커의 핵심 기능중에 하나는 빠른 음성인식속도라 할 수 있는데 그런면에서 기가지니 버디는 합격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KT는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분야에서 공동 사업이 유망한 기업 발굴 프로그램 '비즈 콜라보레이션'을 시행하여 메틀로랩과 기술협약을 체결 했습니다. 



그 덕분에 오늘 소개하는 음성으로 조절할 수 있는 스마트 전구 '한샘 팔렛 IoT 허브 벌브 by 메를로랩' 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한샘 팔렛 IoT 허브 벌브를 보시면 그냥 보면 일반 전구인데 박스 표지에 구글 플레이, 앱 스토어 같은 이상한 표시가 있습니다. 이 녀석은 일반 전구와 다른 제품으로 스마트폰을 통해서 기능들을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전구 입니다. 


원산지도 중국산이 아닌 한국산이라 더 믿음이 가더군요. 


이 녀석을 기존에 가지고 있던 스탠드에 그냥 연결해서 사용해도 상관 없지만 오늘은 한샘의 스마트 LED 무드등 스탠드와 작동하는 것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제품정보 바로 가기 



한샘에서 스탠드가 나오는지는 이번에 처음 알았습니다. 



구성품은 심플한데 사진에 보이는 것 같은 전구 소켓과 한지 느낌이 나는 스탠드 커버로 되어 있습니다. 



전구 소켓에 앞서 소개해 드린 한샘 한샘 팔렛 IoT 허브 벌브를 돌돌 돌려서 연결 하시면 됩니다. 



조립하는 것은 별로 어려울 것은 없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조립하시면 되는데 스탠드 커버의 방향은 원하는 스타일대로 하시면 됩니다. 



스탠드 받침대는 나무로 되어 있고 한샘 로고가 있어서 나름 고급스러움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원을 연결해서 사용하면 되고 전원선 중간에 ON/OFF 버튼이 있습니다. 


단, 버튼으로는 밝기 조절은 되지 않습니다. 



테스트로 전원을 ON 해보니 불이 잘 들어 옵니다. LED등 이라서 그런지 상당히 밝고 운치 있는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버튼으로 ON/OFF 를 한다면 이렇겍 여기서 소개를 할 필요도 없죠. 이 녀석은 메틀로랩의 기술 덕분에 스마트폰과 음성으로 기능들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스마트폰과 기가지니 버디에 연결을 해야 합니다. 



총 3개의 앱을 설치해야 하는데 우선 'Home Recipe by Merlot' 을 설치 합니다. 앱을 다운 받고 설치 한 다음에 Wi-Fi 를 연결 하게 되면 이젠 스마트폰에서도 한샘 팔렛 IoT 스마트 전구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 버디가 없어도 스마트폰으로 조절이 가능하고 밝기 조절 역시 가능 합니다. 전 컬러도 바꿀 수 있는지 알았는데 그건 안되고 밝기 조절만 가능 합니다.  


이제 음성으로 껐다 껼려면 2개의 앱을 더 설치 해야 합니다. 



두번째로 기가지니 홈 IoT 앱을 다운 받고 설치 하신후에 메뉴에 있는 제휴사 목록에서 한샘라이팅을 설치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이미 설치 했었던 Home Recipe by Merlot 에서 만들었던 ID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완료 하셨다면 이제 마지막 관문이 남았습니다. 



마지막으로 KT 기가지니 앱을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 받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인증하기를 통해서 연결을 하시면 됩니다. 


그럼 이제부터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기가지니 버디를 통해서 음성으로도 한샘 팔렛 IoT 허브 벌브가 탑재된 한샘 LED 무드등을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침대에 누워서 또는 쇼파에 앉아서 "기가지니 안방 조명 켜줘" 하고 말하면 자동으로 조명이 켜집니다.  



이외에도 메를로랩 IoT 전구 '팔렛'을 활용해서 가전 제어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가정에서 이미 사용하고 있는 IoT 기능이 없는 제품들도 팔렛 IoT 허브 벌브에 가전을 등록하면 앱과 음성으로 제어가 가능 합니다. (단, 메를로랩의 리모콘 DB에 등록되어 있는 가전기기만 가능!) 


점점 똑똑해지는 세상에 살다보니 집안의 변화도 예전과 비교할 수 없는 모습으로 빠르겍 변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과 KT기가지니 버디를 통해서 음성으로 제어가 가능한 '한샘 팔렛 IoT 허브 벌브'를 사용하고 있으니 옆에서 지켜보던 초등학교 2학년 아들이 혼자 이렇게 중얼 거리더군요. 


"점점 살기 좋은 세상이야.."


* KT 기가지니 1/2는 10월 중 상용이 완료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기가지니 한샘 X 메를로랩 IoT 서비스 바로가기 


by 카이



LG V40 ThinQ 카민 레드 개봉기 후기, 완성도 높아진 디자인

소니 엑스페리아 XZ3 키워드 셋! OLED, 파이(PIE), 디자인

블루투스 헤드셋 구글 어시스턴트 만나다! LG 톤플러스 HBS-2000 후기

마이너리그 접수 코나EV, 메이저리그 미국도 접수할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