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이야기, 카이

KT 기가지니 키즈랜드 2.0 업그레이드, 부모가 더 반가운 이유!


아이들이 없을때는 어린이 채널을 볼 일이 사실 없었는데 아이들이 생기고 나니 어째 어른 채널보다 어린이 채널을 보는 경우가 더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특히 부모된 입장에서는 아이들이 유익한 채널을 보는지 또는 유해 프로그램을 보는지 늘 걱정이 앞설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일일이 옆에서 같이 살펴볼 수 없기 때문에 고민이 많아질때가 많습니다. 저 같은 마음을 가진 부모님들에게 반가운 소식을 하나 들려드려야 할 것 같네요. 



아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KT 올레TV 키즈랜드가 2.0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광화문에 있는 KT 스퀘어에서 열린 키즈랜드 2.0 출시 미디어 간담회에 다녀왔는데 그 변화의 내용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키즈랜드 1.0은 누적 이용자가 360만명, 이용횟수 2억3천만회로 현재 키즈 TV 업계에서 압도적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특히 키즈랜드 VOD 월평균 이용횟수 같은 경우 출시 전 대비 40% 증가 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저도 아이들과 함께 보면서 키즈랜드의 다양한 채널과 콘텐츠를 좋아 했는데 그래서 이번에 2.0으로 업그레이드가 되었다는 소식을 보고 상당히 반가웠습니다. 


그 이유는 그래도 키즈랜드가 무분별한 콘텐츠로터 아이들이 보호를 지켜주는 역할을 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업그레이드된 키즈랜드 2.0은 관심이 갈 수 밖에 없습니다. 부모님들 입장에서는 어떤 점이 새롭게 변했는지 상당히 궁금해 하실 것 같은데 그 변화를 세가지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키즈랜드 2.0 은 첫 화면부터 아이들 눈 높이에 맞춰 확 달라졌습니다.


 

1. 공간의 제약없이 즐기자! 키즈랜드 모바일 


지금까지는 TV에서만 키즈랜드를 즐겼다면 IPTV 업계 최초로 키즈랜드 모바일을 선보이면서 올레TV 유저라면 집에서 즐기던 콘텐츠를 모바일에서도 동일하게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13개 키즈 채널과 1만편의 VOD가 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에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아이를 키우면서 요즘 스트레스를 받는 것은 아이들이 동영상 플렛폼을 보면서 유해한 콘텐츠에 너무 쉽게 노출되어 있다는 것 입니다. 성인광고가 나오질 않나 욕이나 비속어를 남발하는 영상을 보면서 가슴을 쓸어내린 적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그래서 아예 보질 못하게 막는 경우도 있는데 막는다고 능사가 아니더군요. 그래서 아이들에게 유해한 콘텐츠는 걸러주는 안심 서비스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곤 했던것이 사실 입니다. 


키즈랜드 2.0 에서는 성인광고와 유해 콘텐츠가 노출되지 않도록 했기 때문에 부모님들이 더 안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반가운 변화라 생각 합니다.  



통신사와 관계없이 누구나 다운받을 수 있는 키즈 채널 13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더 반가운 것은 키즈랜드 모바일 출시 기념으로 내년 3월까지 KT 가입자는 데이터 걱정없이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아! 그리고 키즈랜드 모바일은 현재 안드로이OS만 지원을 하고 IOS 버전은 추후에 공개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2. 초보 엄마 아빠를 위한 오은영 박사의 육아 가이드 


그리고 또 하나 반가운 변화라고 한다면 예전에 TV 프로그램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에 출연해서 정말 주옥같은 육아 스킬을 알려주었던 오은영 박사의 육아 콘텐츠를 볼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정말 저 같은 육아 초보 부모님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정신건강 전문의 오은영 박사와 함께하는 '오은영 박사의 아이 그리고 부모'를 10개의 주제로 나누어 제작했다고 합니다.  



이날 현장에 잠깐 나오셔서 간단한 육아 가이드를 강의해 주셨는데 짧은 시간이었지만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오은영 박사의 강의는 TV와 키즈랜드 모바일에서 포커스키즈 채널 150번 및 VOD 다시보시를 통해서 시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도 당장 시청하고 초보 육아 아빠의 딱지를 때도록 하겠습니다. 



평소 생뚱맞는 아이들의 질문에 땀이 나거나 귀찮으신 적이 있으셨나요? 


이젠 아이들의 호기심은 뽀통령 뽀로로가 해결해 줄 것 같습니다. '뽀로로의 왜요소' 프로그램은 11월에 출시 되는데 3~5세 미취학 어린이의 호기심 가득한 질문을 알기 쉽게 설명해 주는 교육용 콘텐츠 입니다. 



하이라이트 영상들은 뽀요채널 153번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고 교구제 배송이 결합된 전체 VOD는 유료로 구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3. 캐리 언니가 알려주는 TV시청 습관 


아이들이 TV를 볼 때 걱정되는 것이 또 하나 있는데 너무 가까이에서 보려고 한다는 것 입니다. 그러면 아이들 시력이 나빠질 수 밖에 없는데 그래서 그런 상황마다 잔소리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사실 아이들, 부모 모두에게 스트레스가 될 수 밖에 없는데 이젠 'TV 시청 습관 도우미'로 아이들의 TV 시청 습관을 바꿀 수 있습니다. 


VOD가 방영되기 전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뽀로로, 캐리, 핑크퐁 캐릭터가 등장해서 TV에서 떨어져서 시청하라고 알려 줍니다. 



그리고 시력에 나쁜 영향을 주는 '블루라이트'를 IPTV 설정에서 차단할 수 있도록 개선을 했습니다.   


또한, 콘텐츠에 추천 연령 정보를 24개월부터 10세까지 구분 표기를 해서 부모님들이 좀 더 쉽게 VOD 콘텐츠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요즘 아이들이 TV와 동영상 플랫폼을 접하는 시간이 많아 지면서 걱정이 많았던 것이 사실 입니다.  


그 이유는 유해 콘텐츠등 아이들에게 좋지 못한 영상들을 접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옆에서 늘 함께 하고 싶지만 그렇지 못하기 때문에 필터링을 거쳐서 아이들에게 유익한 콘텐츠만 제공하는 플랫폼이 있었으면 했는데 적절한 시기에 '키즈랜드 2.0' 이 등장해서 다행 입니다.  



키즈랜드 2.0과 함께 하는 시간에는 적어도 아이들이 유해 콘텐츠를 보겠구나 하는 걱정에서 벗어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키즈랜드 1.0은 아이들의 시선에 맞췄다면 2.0은 부모님들의 시선에 맞추어서 그런지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아이들의 TV 시청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부모님들이라면 지금 당장 KT 올레TV로 이동하는 것은 어떠실까요? 


by 카이



KT 기가지니 버디 x 메를로랩 IoT 전구, 음성으로 제어 한샘 LED 무드등

현대 펠리세이드 예상도, 얼굴은 타노스 뼈대는 모노코크?

V40 ThinQ 스퀘어 가로수길 체험존 후기, 무료 여권사진 촬영 

LG V40 ThinQ 사전예약 대박! 액정 배터리 커버 1년후 무료 교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