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이야기, 카이

프랭클린 플래너폰의 사진기능은 어떨까?



그동안 제가 생각했던, 핸드폰이 가지고 있는 기능중에 큰 효율성이 없다고 생각했던 부분은 카메라 기능이었습니다. 아마도 주위에서 본 핸드폰에 내장되어 있는 카메라들이 30만화소나 130만 화소의 성능만 보여 주었기 때문에 생겨났던 고정관념들이 아닌가 합니다. 그동안 삼성에서 1000만화소 카메라폰도 만들고 그랬지만 그런 제품들로 촬영한 사진들을 웹사이트에 봤을때 그리 뛰어난 품질을 보지 못했기 때문에 이런 생각들이 머리에 남아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제가 가지고 있던 폰들도 카메라부분에서는 그리 좋은 성능을 보여주지 못했고 그냥 핸드폰의 작은액정으로 그럭저럭 보는 것 정도로 만족해왔고 핸드폰의 카메라기능이 가장 필요로 하는 부분은 자동차 사고가 났을때 준비된 카메라가 없을때 참 유용하게 사용되어지겠구나 하는 생각정도 였습니다.

프랭클린플래너폰의 3백만화소 카메라, 가지고 있던 안좋은 고정관념을 깨주었다.


이런 생각들이 제가 고가의 핸드폰을 섯불리 구입하지 못했던 원인중에 하나가 아닐까 하네요. 그래서 제가 핸드폰구입을 할때 꼭 고려하는 부분이 최소한 화소가 3백만 이상이여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이 정도는 되야지 어느정도 사진이라고 말을 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그리 큰 기대는 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최근에 제가 직접 사용하는 핸드폰 중에서 가장 고가이자 최신제품인 엘지 전자의 프랭클린 플래너폰(SU100)에 내장된 3백만 화소 카메라를 사용하면서 이런 저의 고정관념에서 어느정도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


정말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3백만 화소의 내장 카메라를 통해서도 얼마든지 괜찮은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특히 프랭클린플래너폰의 특징은 카메라에 AF기능이 있어서 자동으로 촛점을 맞춰 주는 부분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아웃포커스 연출도 가능했고 접사기능도 상당이 괜찮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런 저의 오래동안 가지고 있었던 고정관념을 다시금 생각했던 프랭클린프래너폰의 카메라기능에 대해서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3백만화소가 내장된 프랭클린 플래너폰, 그 기능과 성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메뉴화면에서 카메라를 터치하면 나오는 목록들입니다. 다양한 섹션들이 나와있는 걸 보실 수 있는데 그래서 그런지 사진을 이용해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더군요. 밑에서 간단하게 그런 부분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사진 동영상을 터치했을때 나오는 화면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십자선이 나오게 세팅을 했기 때문에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화면을 터치했을때 숨어잇는 기능들이 보이게 됩니다. 화면에서 보이는 것 처럼 이것저것 다양한게 보이네요.
그럼 설정 부분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


촬영설정 부분을 보면 촬영크기와 플래시, 연속촬영, 필터, 화이트밸런스 부분을 보실 수 있습니다. 우선 촬영크기 부분을 보면 다양한 해상도를 선택할 수 있는데 저는 기본적으로 3백만 화소의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서 가장 좋은 화질을 선택합니다. 그래야지 나중에 크롭을 할때 나름 좋은 품질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제가 아직 외장 메모리가 없기 때문에 용량이 딸려서 힘든 부분이 조금 있더군요. ^^;


플래시 기능을 선택할 수 있는데 저는 일반적으로 항상 꺼짐으로 해 놓습니다. 저는 디카도 그렇고 DSLR도 그렇고 플래시는 항상 꺼짐으로 해놓습니다. 플래시는 웬만하면 사용하지 않는게 좋다는 것이 저의 신조입니다.


연속촬영은 1장만 제공합니다. 사실 이부분은 별로 기대하지 않았고 이 정도면 만족합니다.


필터는 세피아 네거티브 흑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재미있는 기능이더군요.

흑백

네거티브

세피아


화이트 밸런스도 다양하게 있을 건 다 있습니다. 핸드폰의 화이트밸런스 치고는 괜찮은 성능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환경설정에서는 내장과 외장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메모리 카드가 없기 때문에 내장을 체크했습니다.


아이콘 표시설정은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ㅋ 근데 몰라도 별 상관은 없을 거 같네요.


가이드촬영은 사진을 촬영할때 나오는 가이드부분에 대한 것 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기본적인 십자가이드를 사용합니다.



사진돤 타이머 촬영음은 실제로 들어보시고 마음에 드는 부분을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ISO 설정을 할 수 없는 부분은 조금 아쉬웠다.

설정 부분에서 ISO를 셋팅하는 부분이 없었던 것은 좀 아쉬웠는데 나중에 5백만 화소정도 되는 폰들이 나오면 ISO 성능에 관한 부분도 구입시에 큰 체크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뭐 아직까지는 화질만 잘 나오고 디카가 없을때 임시로 사용하는 정도로만 생각을 하기 때문에 ISO가 없는 부분은 크게 생각할 건 없을 것 같네요.^^


카메라 앨범을 터치 했을때 나오는 화면입니다. 간단하게 촬영한 사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하나를 터치해보면 ..


이렇게 나옵니다.  쉽게 확인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그리고 크게 보고 싶으면 이렇게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측에 있는 기능 버튼들을 통해서 다양한 효과들을 입힐 수 있습니다.



카메라 앨범에서 설정할 수 있는 메뉴들입니다. 메뉴들을 간단하게 살펴보면


파일관리에 대한 부분입니다.


배경화면에 대한 설정 부분입니다. 이곳을 통해서 사진을 어떻게 배경화면으로 사용할지 정할 수 있습니다.


보내기 부분에 대한 설정입니다. 사진을 통해서 이메일이나 싸이로 보낼 수 있습니다. 저는 싸이를 않하기 때문에 아직은 이 부분은 별로 사용을 할 일이 없을 것 같네요. 하지만 앞으로 나오는 사진들은 이 기능이 강화가 되어서 플리커(Fliker)로 바로 보내거나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제 영상통화앨범을 한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영상통화앨범을 터치하면 나오는 메뉴들입니다.


캡쳐화면 보관함



녹화영상 보관함과 재생했을때의 화면입니다. 외장메모리가 없어서 아직까지 동영상을 촬영하지 못해서 그냥 기본으로 들어있는 샘플영상입니다.



움직이는 플래시콘 보관함입니다.  그리고 어떻게 작동하는지 이렇게 큰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비스튜디오를 터치했을때 나오는 화면입니다. 이 기능은 촬영한 사진들로 간단하게 움직이는 사진을 만들 수 있는 재미난 기능입니다.  사진에 자동으로 효과를 주고 음악까지 나오게 하기 때문에 컴퓨터에서 동영상 프로그램으로 만드는 효과를 간단하게 제공해 주더군요. 그냥 재미삼아서 한번 만들어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스타일을 선택하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 다양한 템플릿이 있어서 자기가 마음에 드는 것을 고르면 됩니다.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니 그냥 한번 이것 저것 적용해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네요. ^^


적용해 보면 이런 모습들이 나옵니다. 동영상으로 보여드리면 좋겠는데 ..ㅋ 여기서 자체 내장된 음악이 나오면서 사진에 적용된 효과가 보입니다.

이제 사진을 편집해 보자.


사진을 터치하고 나서 처음 접하는 화면입니다.


연필기능을 사용해서 사진에 이렇게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그림을 한번 연출해보세요.^^


도장묘양의 툴을 선택하면 이런 화면이 나오고 마음에 드는 그림을 선택하고 적용하면 됩니다. 이렇게 말이죠..


하트를 선택해서 적용해 보았습니다.


하트의 모양을 그림처럼 회전 시킬수 있습니다.


액자기능의 모습입니다. 이곳에서 아무거나 선택해서 적용해봅시다.



적용한 모습입니다. 이것도 잘만 만들면 재미있겠네요. ^^


다양한 필터 기능이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느낌의 효과를 연출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필터로 재미있는 효과를 만들 수 있다.

흑백
네거티브

세피아

카툰

블러

엠보싱

거울

스포트라이트


모드를 선택해서 다양한 효과들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본다면..


이렇게 할 수 있습니다.


크롭을 선택해서 사진을 잘라내고 회전하고 반전 하고 얼굴을 꾸밀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얼굴 꾸미기 기능이 무척 재미있네요. 사진을 촬영하지 않아서 사진을 못 올리는데 프랭클린폰 가지고 계신분 이거 한번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주 재미있는 얼굴을 만들 수 있네요. 완성도가 생각외로 좋은데요. 그리고 사람얼굴 사진만 가능합니다. 이것도 신기하네요. ^^ 소개를 해드리고 싶은데 .. 다음에 되면 해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사진촬영한 것을 온라인을 통해서 주문할 수 있습니다. 정말 바쁘시고 그러신 분들은 한번 이용해서 사진을 받아보는 것도 좋을 듯 한데, 가격적인 부분을 저도 몰라서 딱히 추천해드리기는 뭐하네요. 아마도 비싸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아직 3백만인데 인화까지 하는건 그렇고 나중에 5백만 화소정도 되면 한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드디어 설명을 끝냈습니다. 중간에 귀차니즘에 사로잡혀 대충 넘어간 부분도 있는데 이해해주세요.ㅋ 그냥 간단하게 맛보기로 이런 기능들이 있구나 하는 정도만 알면 되겠습니다. ^^ 그럼 프랭클린 플래너폰을 이용한 사진들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그렇게 많은 사진들을 촬영하지는 못했습니다. 그냥 가볍게 봐주시기 바랍니다. ^^

이제 프랭클린 플래너폰이 보여주는 사진을 감상할 시간



















이렇게 간단하게 프랭클린플래너의 3백만 화소를 사용해서 촬영한 사진을 올려 보았습니다.  여기 올린 사진은 원본 사진은 아니고 리사이즈와 필터효과를 포토스케이프를 통해서 조금 주었습니다. 샤프니스와 밝기만 주었는데 이정도의 퀄리티를 보여주는 걸 볼때 이제 디카 대용으로 사용해도 큰 손색이 없을 것 같습니다. 저도 이 사진을 촬영하고 나서 폰의 성능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그 다음부터 카메라를 깜빡하고 집에 놔두고 와도 걱정이 좀 덜합니다. 이 녀석이 접사기능이 좋은 것 같더군요. 음식 사진 이런거는 이 녀석으로만 해도 될거 같네요.

3백만 프랭클린 플래너폰의 카메라가 주는 만족감과 앞으로 나올 5백만 화소의 기대감들..

보시는 여러분은 어떨지 모르겠는데 사용하는 저는 어느정도 만족합니다. 제가 기대치가 크지 않았기때문에 그럴 수도 있지만 핸드폰에서 이 정도 성능이라면 충분히 만족을 하고, 5백만 화소의 폰들이 후반기 들어서 대중화가 될것 같은데 그러면 저의 만족감은 더 커질 것 같네요. ^^ 앞으로 나올 5백만화소들의 폰들의 출현을 기대하면서.. 별로 읽을건  없는데 사진만 많았던 포스팅이었는데 여기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