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이야기, 카이

세상에서 가장 작은차와 납작한 차



예전에 한번 세상에서 가장 작은 차에 대한 포스팅을 본적이 있는 것 같은데 이번에 나온 건 아마도 그것보다 더 작은 것 같습니다. 이 차가 작은 이유는 처음에 이게 어린이를 위한 장난감 차였기 때문입니다. 코인으로 작동하는 방식의 자동차였는데 영국인 페리 왓킨스가(Perry Watkins.47) 세상에서 가장 작은 차를 만들기 위해서 이베이를 돌아다니다가 발견을 했다고 하네요. 이 인형이나 탈만한 자동차를 구입하고 나서 대대적인 개조를 해서 150cc 엔진을 장착하고 와이퍼를 달고 램프를 달고 해서 실제로 주행이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도로에서 주행이 가능하다는 허가를 받았다고 합니다. 이런 차량을 만든것도 대단한데 허가까지 해주는 영국도 대단한것 같습니다.

기네스북에 오른 세계에서 가장 작은 자동차

공식적으로 세계에서 가장 작은 차로 기록되었다고 하는데 이 차량을 만든 페리 왓킨스는 이전에도 세계에서 가장 납잡한 차량을 만든 사람으로도 유명합니다. 이 사람은 뭔가 기네스기록에 필이 꽃힌거 같습니다.ㅋ 그럼 다음에는 뭘로 승부를 볼까요?

영국인 페리 왓킨스가 어린이 자동차인 "Postman Pat"을 개조해서 만든 세계에서 가장 작은 자동차입니다. 어른 한명이 겨우 들어갈 수 있겠습니다.


뒤에 달린 태엽감는 장치가 인상적이네요.^^;  아마도 재미있게 보이기 위해서 장식용으로 만든 것 같습니다.


이 차량의 기본모델이 된 "Postman Pat" 입니다. 이 차량을 개조한거죠.ㅋ


실제로 도로주행이 가능하도록 허가를 받았습니다.




페리 왓킨스가 만든 또 다른 자동차 "세상에서 가장 납작한 차"

그리고 위에서 이야기했지만 이 사람은 예전에도 세계에서 가장 납작한 차를 만들어서 유명한 사람이기도 합니다. 일명 Flatmobile 을 만드었죠.




정말 납작합니다.^^ 주차할곳이 없다면 트럭 밑에 잠시 주차를 해주어도 괜찮을 것 같네요.ㅋ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