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이야기, 카이

건강을 생각하는 도넛? 던킨도너츠 5대 건강 도넛



평소에 빵을 좋아해서 그런지 도너츠 종류를 좋아하는 편입니다. 특히 오리지널 도너츠와 코코아 또는 진한 블랙커피와 함께 먹는걸 아주 좋아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좋아한답니다.^^ 최근 들어서 다양한 도너츠 브랜드가 한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데 저는 그래도 유년기때부터 이용해왔던 던킨 도너츠를 좋아하는 편입니다. 초등학교 시절 아버지가 던킨 도너츠 한박스만 사가지고 오면 완전 행복해 했던 기억이 있어서 그런지 지금도 던킨 도너츠를 먹을때마다 유년시절의 기억들이 떠올려지곤 하네요.^^ 이런 저의 던킨에 대한 추억이 있어서 이번에 던킨 도너츠에서 나온 세계 5대 건강 도넛 이벤트에 응모를 해서 럭키하게 시식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요즘에 체험단이나 이런 리뷰 응모를 거의 안 하는 편인데 그래도 5대 건강 도넛은 어떤 맛일지 너무 궁금해서 응모를 안할래야 안 할 수 없었습니다. 그럼 이제 부터 건강을 생각하는 도넛이 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시식권이나 이런건 우편으로 날라왔는데 요즘에는 이렇게 기프티콘으로 받기 때문에 핸드폰만 있으면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빨리 받아서 편하기는 하지만 사용할때 복잡하고 별로 유용해 보이지는 않습니다.


다운로드 받은걸 보니 그 동안 받은 기프티콘이 보이네요. 이상하게 기프티콘으로 받으면 제대로 사용을 못하고 깜빡하는 수가 많아서 그 동안 사용못하고 날린 것도 여러게 되더군요. 그래서 오늘 던킨 먹으면서 같이 사용할 계획입니다.


보니까 세계5대 건강도넛 6천원권이 들어있네요. 저는 그냥 5개의 도너츠만 먹는 건지 알았더니 6천원어치를 사먹는 거였습니다. 기간이 거의 2일 밖에 남지 않아서 부랴 부랴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도착한 던킨도너츠 서여의도 매장, 이미 15주년 기념 이벤트를 한다는 현수막이 커다랗게 걸려있고 건강도너팩 구입시 이번달 말까지 최대 33퍼센트 혜택을 준다고 합니다. (오늘까지네요.)


괌 건강 원정대까지 보내준다고 해서 허걱 했는데 기간을 보니 25일 까지 였습니다.^^;  뭐 어차피 원정대로 선정되어도 못 갈꺼 ㅎㅎ


복잡한 기프티콘 사용을 하기 위해서 대기 하는중에 보니 5대 건강 도넛에 대한 소개가 모니터에서 나오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요그르트를 좋아해서 그런지 그리스의 요거트가 아주 맛나게 보이네요.


일본의 낫또는 좀 아닌거 같기도 한데..ㅡㅡ;;  차라리 한국의 된장맛을 하는게 어땠을런지..ㅎㅎ


이제 선택의 시간입니다. 저는 부지런히 5대 건강 도넛을 찾으러 고고 고고~  소이(콩) 도넛도 보이고


완전 맛있어 보이는 요거트 맛도 보이고


검정콩도 보이고


올리브 츄이스티


렌틸콩 카카오 (오~ 이건 카카오가 들어간거니 무조건 선택을 해야 겠습니다.)


글레이즈드도 맛있어 보입니다.


여기저기서 선택한것을 모아 모아 가져왔습니다.


사진을 살펴보니 골구로 잘 섞어서 가져온거 같은데 일본의 낫또맛 도너츠는 안 가져온것 같습니다.^^  여기서 가장 기대되는 것은 요거트와 렌틸콩맛.. 한국의 김치맛은 그냥 고로케맛하고 비슷할 것 같아서 큰 기대는 하지 않습니다.



맛있게 포장이 되길 기다리고 있는 건강 도너츠들..ㅎㅎ


역시 도넛에는 커피가 잘 어울리겠죠?^^


빛의 속도로 담아지고 있는 도너츠 ㅎㅎ


총 8개의 도너츠를 선택했습니다. 6천원 상품권에 다른 기프티콘을 사용해서 커피와 도넛2개를 더 추가했습니다. 그런데 계산방식이 좀 짜증나는게 기프티콘 2개를 섞어서 사용할 수 없게 되어 있어서  가격을 맞추기가 좀 애매했습니다.판매하시는 분도 자기도 이렇게 복잡한지 몰랐다고 이야기를 하실 정도니.. 각각 따로 따로 구매를 해야 하고 6천원이면 적게 계산을 하면 안되고 가격을 넘기던가 딱 맟추어서 골라야 한다고 하네요.이렇게 맞추느라고 좀 시간이 지체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오리지널 커피도 함께 주문했습니다. ^^


커피 & 도너츠 .. 정말 잘 어울리는 단어가 아닐지 ㅎㅎ





이날 먹어보았던 다양한 건강 도너츠들입니다.


가장 기대렸던 그리스의 요거트를 맛 볼 순간입니다.


한입 베어무니 이렇게 촉촉한 요거트가 도넛속에 한가득 들어 있네요.ㅎㅎ 완전 기대이상으로 맛있었습니다. 이날 먹은 것중에서 가장 베스트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 밖의 한국의 김치맛은 뭐 그냥 평이했고 카레맛도 그렇고 나머지 맛들도 건강을 생각해서 그런지 그렇게 인상적인 맛들은 보여주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사실 던킨은 이런 건강 도넛보다 기존의 메뉴들이 더 맛이 있는 것 같아보입니다. 

도너츠도 이제 건강을 생각한다?

하지만 도넛이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트랜스 지방을 생각하고 건강에 안 좋다는 편견을 가지고 있는게 사실인데 이런 세계 5대 건장을 선보임으로서 소비자들에게 도넛츠도 몸에 좋은 음식이 될 수 있다라는 사실을 알려준것 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위에서 이야기한 요거트맛은 맛도 좋고 그래서 앞으로도 계속 판매를 했으면 좋겠고 김치맛이나 카레맛은 일반적인 고로케맛 하고 크게 차별화를 두지 않아서 별로 그렇게 호응을 얻을 것 같지 않아 보였습니다. 그리고 속 내용물도 그렇게 꽉 차있지 않아서 보기에도 알차보이지는 않아 보였는데 이 부분은 좀 아쉬웠습니다. 일단 보기에 좋아야지 맛도 좋은데 좀 부실한게 아니었는지.. 하지만 요거트는 속도 꽉 차있었고 맛도 좋았고 굿 이었습니다. 요거트는 필히 꼭 맛을 보시기 바랍니다. 

15주년 기념 세계 5대 건강 도넛츠 최대 33퍼센트 할인 이벤트가 오늘(30일)까지 인것 같은데 오늘 집에 갈때 한번 들려서 세계의 맛을 감상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신고
top